STX중공업, 초대형 선박엔진 시장 진출
STX중공업, 초대형 선박엔진 시장 진출
  • 김영삼
  • 승인 2009.10.15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X중공업이 세계 최대 크기의 선박용 엔진을 처음으로 생산하며 초대형 엔진 분야 진출한다.

STX중공업은 15일 창원 엔진 공장에서 여혁종 STX중공업 사장을 비롯한 국내조선소, 선주 및 선급 관계자,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박용 대형저속엔진인 12K98MC-C엔진 첫 생산 기념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첫 생산과 시운전을 성공적으로 마친 98MC-C 엔진은 현재 전세계에서 생산되는 선박용 엔진 중 가장 큰 사이즈의 모델로, STX조선해양에서 건조 중인 13,0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에 탑재될 예정이다.

회사관계자는 "STX중공업은 지속적인 기술개발에 매진해온 결과, 5년이라는 짧은 기간 만에 초대형 선박 엔진 개발에 성공하며 전 기종의 엔진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게됐다"며 "이로서 2004년 11월 엔진공장 준공 후 설비증설 투자를 통해 연간 400만 마력의 엔진 생산체제도 갖춘 대표적인 엔진 메이커로 발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여혁종 STX중공업 사장은 “이번 98MC-C 엔진 첫 생산으로 STX중공업은 선박용 엔진 시장의 모든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가격과 최고의 품질로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발전에 한 축을 담당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