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없는 포항, 알짜 아파트 '두호 SK VIEW 푸르지오' 인기
규제없는 포항, 알짜 아파트 '두호 SK VIEW 푸르지오' 인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9.0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명품하우징 대상' 최우수상 선정… 선착순 동·호 지정 잔여물량 소진 중

▲ 두호 SK VIEW 푸르지오 투시도.

8.2부동산대책으로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부동산시장이 극심한 혼란을 겪고 있는 반면 대책을 빗겨간 포항의 부동산시장은 활기를 찾고 있다. 규제 적용 지역의 경우 전매가 금지되고 청약제도 등이 강화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수도권 수요자들이 대책이 적용되지 않는 지방 부동산시장으로 눈길을 돌리면서 포항의 부동산시장도 상승곡선을 그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우수한 상품력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아파트들에 수요가 몰릴 것으로 보인다.

이런한 가운데 포항에서 처음 선보이는 대형 건설사의 합작 컨소시엄 아파트 '두호 SK VIEW 푸르지오'가 잔여세대 분양을 진행 중이다. '메이저 브랜드' 프리미엄은 물론 중소형 대단지의 우수한 상품력으로 지역민들을 비롯한 실수요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이 단지는 '2017 대한민국 명품하우징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거주공간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 주거시설을 소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진행되는 이 행사에는 올해 8개의 아파트가 선정됐다. 그 중에서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설계와 원격검침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등 입주민을 생활편의를 극대화한 설계 및 시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포항시 북구 두호동 1022, 1058번지 일대에 위치한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1321가구 규모로 구성되며 이중 657가구가 일반에 분양 중이다.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는 물론 향후 투자가치까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는 물론 판상형과 타워형의 장점을 살린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1군 건설사인 SK건설과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은 만큼 모던한 감각의 내부 인테리어와 마감재 등이 적용된다.

또한 단지 내 테마공원 등 우수한 조경 환경으로 사계절 풍요로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친환경 공원형 아파트로 지어진다. 이러한 친환경 설계를 인정받아 국내 친환경 건설산업분야의 우수 사례와 기술을 선정·시상하는 2017친환경건설산업대상에서 친환경 공원형 설계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극대화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어린이집,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독서실, 작은 도서관, 경로당이 들어설 예정으로 운동, 취미 활동 등 단지 안에서 다양한 여가활동도 즐길 수 있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두호동은 포항의 주거 중심 지역으로 우수한 학군을 비롯한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 인근에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CGV, 시립미술관, 죽도시장 등이 위치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 가능하다.

우수한 교육 환경도 눈길을 끈다. 단지 바로 앞 두호남부초를 비롯해 포항고가 도보 거리에 있으며 창포중, 포항여중, 포항여고 등이 가까워 포항을 대표하는 명문 학군 환경을 모두 누릴 수 있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새천년대로, 포항IC 등의 도로 환경을 갖췄고 포항시외버스터미널, 포항고속버스터미널 등이 가깝다. 또한 KTX포항역을 통한 전국 광역 교통망 이용이 수월하다.

한편,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견본주택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9월 17일(일)까지 상담고객 전원에게 선물을 증정하며, 같은 기간 '가을 여행지원' 경품 행사도 경품 추첨도 계획되어 있다. 추첨은 9월 17일(일) 오후 3시 견본주택에서 진행되며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클래시돔 캠핑용품, 캐리어 등을 각각 제공한다.

이 단지는 중도금 무이자(분양가 60%) 혜택이 제공되며, 입주 예정일은 2020년 1월이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죽도동 618-11번지(구 웨딩캐슬예식장 맞은편)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