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수익을 동시에… 세컨하우스 제주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
힐링·수익을 동시에… 세컨하우스 제주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8.28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면구성… 쾌적한 주거환경 ‘강점’

▲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 항공조감도.

'힐링'이 트렌드가 되면서 쾌적한 자연환경 속에서 이국적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주거지가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수요가 쏠리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으로는 '제주도'가 꼽힌다. 그 중에서도 천혜의 자연환경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주의 세컨하우스는 트랜드와 걸맞는 분양 시장의 블루칩으로 자리잡고 있다.

제주도에 정착한 주민들의 만족도도 높다. 지난 3월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이 발표한 '정착주민 실태와 정착개선 방안'에 따르면 삶의 질적 측면에서 '행복하다'고 느끼는 정착주민은 이주 전 31.7%(152명)에서 이주 후 62.2%으로 늘어났다.

이 설문 조사는 2000년 이후 제주로 이주해 온 정착주민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만족 이유에는 '쾌적한 자연환경'이 가장 높았고, '여가 문화와 친환경적 교육 환경'이 뒤를 이었다.

도시에서의 지친 삶을 쾌적하고 여유롭게 치유할 수 있는 '힐링 세컨하우스'를 테마로 한 대표 상품으로는 제주 서귀포 중문에 분양 중인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가 있다. 이 단지는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동 1538번지 일원에 공급되며, 지하 1층~지상 4층, 총 88가구가 공급된다. 전용면적은 62~84㎡으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의 특장점은 자연친화적 단지 배치로 청청도시인 제주도의 자연환경을 집 앞에서 누릴 수 있는 점이다. 단지 가까이에 천제연 폭포, 색달해변 등 제주 유명 관광지가 인접해 있으며, 단지 내에서 중문천을 비롯한 중문 앞바다를 파노라마 조망이 가능하다. 또한, 중문관광단지, 중문요트장, 여미지식물원 등 관광 명소가 인근에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쾌적한 환경과 동시에 입주민들의 주거편의성을 높이는 생활인프라도 형성되어 있다. 단지를 중심으로 생활체육문화센터, 우체국 등 여러 생활편의 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직선거리 1km 내로 중문초, 중문중이 위치해 도보 통학 가능하다. 또한, 인근에 제주영어교육도시가 조성되어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누리기에 용이하다.

쾌속 교통망도 갖췄다. 1132도로, 1136도로, 1139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제주도 전 지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15분 내에 서귀포 신도심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는 테라스 설계를 비롯해 서재, 놀이방, 다용도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최상층 다락방이 조성되어 있으며, 최고급 마감재, 후면 발코니, 펜트리, 드레스룸 등의 특화 설계로 타 단지들과 차별화를 두었다. 또한, 전 세대 4베이 혁신 평면 설계가 적용돼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할 예정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제주시 이도2동 67-1번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