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사내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 장학생과 함께 봉사활동 펼쳐
호반건설 사내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 장학생과 함께 봉사활동 펼쳐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8.28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110여명 참여… 위시베어 만들기·어린이집 옥상정원 가꾸기 앞장

▲ 호반사랑나눔이 봉사단원들과 장학생들이 판교테크노밸리 어린이집에서 옥상정원 가꾸기 봉사활동을 펼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반건설(대표이사 부회장 전중규) 사내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는 지난 26일 광교테크노밸리 R&D센터에서 호반장학재단 장학생 30여명과 함께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또한, 판교테크노밸리 국공립 어린이집에서는 옥상정원 가꾸기 봉사활동도 동시에 진행됐다.

사업부문 중심으로 구성된 ‘호반사랑나눔이’ 60여명은 호반장학재단 장학생 30여명과 함께 광교테크노밸리 R&D센터에서는 위시베어(Wish Bear)인형을 만들었다. 위시베어는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을 통해 난치병으로 투병중인 아이들에게 전달된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호반장학재단 14기 장학생 장효석군은 “인형 만드는데 바느질 작업이 조금 어려웠지만, 직접 만든 이 곰 인형이 병마와 싸우고 있는 아이들에게 작은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건설부문 소속의 ‘호반사랑나눔이’ 50여명은 판교테크노밸리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옥상 정원 가꾸기’ 활동을 진행했다. 옥상 텃밭 조성팀과 1층 화단 조성팀을 나누어 잡초 및 식재를 제거하고 새로운 흙을 덮어 새로운 텃밭 및 화단을 만들었다. 만들어진 공간에 야생화와 여러 가지 식물을 심고, 주변 청소도 하면서 구슬땀을 흘렸다.

호반건설의 호반장학재단은 장학금 지원 뿐 아니라 멘토링 프로그램, 장학생들과의 봉사활동 기회를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