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서아프리카 시에라리온에 수재구호금 10만불 지원
부영그룹, 서아프리카 시에라리온에 수재구호금 10만불 지원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8.21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사진 왼쪽)은 지난 20일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부영빌딩 14층에서 옴리 마이클 골리(Omrie michael Golley) 주한 시에라리온 대사를 만나 시에라리온 수해구호금 10만불을 전달했다.

부영그룹(회장 이중근)은 20일 집중호우와 산사태 등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서아프리카의 시에라리온에 수재구호금 10만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시에라리온 수도 프리타운의 리젠트 지역에는 집중호우에 따른 산사태로 400여명이 숨지고, 600여명이 실종됐다. 하지만 장비가 턱없이 부족해 맨손으로 흙더미를 파내는 등 구조와 복구 작업에 난항을 겪고 있으며, 추가 산사태 우려와 장티푸스나 세균성 이질, 콜레라와 같은 수인성 전염병이 창궐할 우려도 제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어니스트 바이 코로마 시에라리온 대통령은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국제사회에 긴급구호를 요청했다.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은 이날 옴리 골리(Omrie Golley) 주한 시에라리온 대사를 접견한 자리에서 “갑작스런 자연재해로 막대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입은 시에라리온 국민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시에라리온 국민들이 하루빨리 슬픔을 딛고 일어나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부영그룹은 지난 4월에도 대규모 수해 피해를 입은 남미의 페루와 콜롬비아에도 각각 수재구호금 10만불씩을 지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