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욱 국토부노조, 박주선 국회 부의장 면담
최병욱 국토부노조, 박주선 국회 부의장 면담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7.08.19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사기 제고 및 물관리 일원화 등 국토부 현안 적극 관심 가져달라" 요청

▲ 국토교통부노동조합 최병욱 위원장(오른쪽)이 지난 17일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국회 부의장)과 면담을 갖고 국회 차원에서 국토교통부 현안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사진은 최병욱 위원장이 박주선 비대워원장에게 국토부 현안이 담긴 건의서를 전달하는 모습.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국토교통부노동조합(위원장 최병욱)이 지난 17일 국회 박주선 부의장(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을 만나 국토교통부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도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최병욱 위원장은 ▲공무원 사기 제고 ▲물관리 일원화 합리적 결정 ▲공무원노조 역할론 강화 등을 위한 국회 차원의 관심을 요청했다.

▲ 최병욱 국토부노조위원장이 지난 17일 국회에서 박주선 부의장,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공무원노조 역할의 중요함을 강조하고 공무원 사기 제고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사진은 최병욱 위원장과 박 부의장, 김영주 장관의 면담 모습.

이날 최 위원장은 "새 정부 출범 이후, 공무원 조직은 모든 정권 초기에 권위주의적 조직 관리, 직업 공무원에 대한 낮은 인식으로 인해 변화에 대한 불안감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고 지적하며 "국회 차원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 일선 공무원들의 사기를 높일 수 있는 방안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이어 "물관리 일원화에 관한 찬반 의견이 지속적으로 언론을 통해 보도되고 있는만큼 국회 특위가 구성될 현 시점에 국민의당이 합리적인 역할을 맡아달라"며 "현장 공무원의 목소리와 희생이 외면 당하지 않도록 관심 가져달라"고 덧붙였다.

▲ 국토부노조 최병욱 위원장(오른쪽)이 박주선 국회 부의장(왼쪽),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과 면담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무엇보다 최 위원장은 "공무원 처우 개선은 물론 권력의 독주를 견제함에 있어 공무원노조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국회 토론회 등을 통해 공무원노조법 개정에 대한 정당성이 확인된 만큼 국회와 정부부처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박주선 부의장은 공감을 표하며 국회차원의 협조를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