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탁시장 호조… 한국토지신탁 '코아루' 브랜드 인기 상승세
신탁시장 호조… 한국토지신탁 '코아루' 브랜드 인기 상승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8.1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에 3번째 '코아루' 선보여… 중소형 502세대 분양

▲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 조감도.

강력한 부동산규제를 포함한 8.2대책에도 불구하고 하반기 신탁시장의 호조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각 신탁사가 선보이는 브랜드 단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에서도 영업수익 기준(2016년도) 시장점유율 1위 한국토지신탁의 브랜드 '코아루'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신탁사 최초로 아파트 브랜드 '코아루'를 런칭한 한국토지신탁의 성장세는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의 1분기 실적은 영업수익 544억원으로 전년대비 14.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71억원으로 38.6% 성장했다. 지배지분순익 역시 286억원으로 33.5% 증가하며 30% 성장을 지속했다.

또한 다수의 업계 전문가들이 외형과 이익 성장 모두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돌 것으로 예측하면서 하반기에도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처럼 한국토지신탁의 사업 안정성이 확보됨에 따라 분양시장에서도 강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아름다운 집(樓)을 의미하는 '코아루'는 아파트에서 최근에는 오피스텔이나 분양형호텔 등 수익형부동산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소규모 시행사나 중소, 중견건설사들이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이 자리를 신탁사가 빠르게 대체해 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신탁사가 시행을 맡게 될 경우 기존의 자금 조달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고 사업 안정성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코아루'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이 동해시에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코아루'의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동해시에 3번째로 선보이는 이 단지는 강원도 동해시 이도동 83-1 일원에 이달 공급되며, 전용면적 75~84㎡, 공급규모는 지하 1층~ 지상 20층, 6개 동, 총 502세대로 구성된다.

한국토지신탁이 제공하는 '코아루' 브랜드는 동해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는 아파트로 높은 시세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KB부동산시세에 따르면 '동해 북삼코아루'는 전용면적 84.98㎡ 기준 최초 분양가는 약 1억 3,000만원이었으나, 현재 매매가는 2억 2,500만원으로 올랐다.

'동해 코아루디오션' 역시 최초 1억 9,000만원에서 현 매매가 2억7,000만원으로 상승했다. 이는 동해시에서 '코아루' 브랜드의 인기가 높은 것을 입증한 셈이다. 이외에도 동해와 인접한 삼척에도 '코아루 플러스', '코아루 타워' 등 성공적인 분양을 진행하면서 일대 수요자들 사이에서 가치 높은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동해시의 리딩 브랜드인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는 코아루만의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먼저 4Bay(일부세대) 구조의 혁신평면을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알파룸과 드레스룸 등 실속 있는 수납공간 구성을 비롯해 판상형과 타워형을 결합한 내·외관 설계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단지 전면에 심재산이 있어 숲세권 및 조망권 확보와 사생활 보호를 위한 넉넉한 동간 거리를 유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휘트니스, 스크린골프연습장, 경로당, 영어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운동, 취미 활동 등 단지 안에서 다양한 여가활동도 즐길 수 있다.

영어교육 전문기관과 제휴하여 원어민이 가르치는 영어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며, 학부모를 위한 스쿨버스존인 맘스스테이션을 비롯해 통학버스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돼 단지 내 중앙광장을 조성해 녹지율을 높이고 지상 내 차량 이동을 최소화해 주거 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가 위치한 이도동은 동해시 내에서도 직주근접성과 주거쾌적성이 뛰어난 신흥 주거지역이다. 특히 최근 동해역 KTX열차운행 인가에 따른 교통호재의 최대 수혜 단지이며 동해시 개발사업의 중심인 동해항과 북평산업단지가 차로 5분 거리에 있어 개발호재의 수혜지로 평가받고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심재산과 전천이 인접하며 동해 바다가 가까운 만큼 쾌적한 환경 속에서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동해 8경 중 하나인 만경대와 추암해수욕장, 가원습지 생태자연공원 등도 인접하다.

교육 및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동해시 명문 학교인 북평고, 광희중·고를 비롯해 북평초, 청운초, 북평여중, 북평중 등이 단지와 인접해 초, 중, 고교 원스톱 교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그리고 단지 인근에 북평하나로마트, 월마트, 북평종합시장, 동해남부재래시장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는 7번 국도와 가까워 삼척, 강릉 등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동해 고속도로를 통해 강원권과의 접근성뿐만 아니라 전국 광역교통망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동해시 효가동 214-1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