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덕 SK 리더스뷰' 오피스, 초역세권 입지 프리미엄 눈길
'공덕 SK 리더스뷰' 오피스, 초역세권 입지 프리미엄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8.1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역세권 입지·성장거점 개발호재·쾌적한 주거환경 ‘호평’

▲ 공덕 SK 리더스뷰 투시도.

부동산 시장에서 역세권 입지는 지하철 노선을 바로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프리미엄을 누린다. 2개 이상의 노선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멀티역세권의 경우 그 가치는 더욱 높아지게 된다.

뛰어난 교통 접근성의 장점을 갖춘 멀티역세권은 실수요층이 두텁고 거래가 활발해 수익성 및 환금성이 매우 뛰어나다. 안정적인 수요층으로 불황기에도 꾸준한 거래가 이어져 가격 하락폭이 적고, 시장 분위기가 좋을 땐 랜드마크 역할을 하며 지역 시세를 이끄는 리딩 단지 역할을 주도하기도 한다.

특히, 수익형 부동산에서 멀티역세권은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중교통만으로 유동인구가 확보되고, 그 수요에 따른 생활 인프라 시설이 풍부하게 자리잡아 수요자들의 투자선호도가 집중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서울의 기업밀집 신도시로 조성중인 강서구 마곡지구는 지하철 5호선, 9호선 라인과 연결되고 김포공항과도 가까워 지난해부터 오피스 최적격 투자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다. 수많은 기업들이 몰린 G밸리 역시 지하철 환승역인 가산디지털단지역과의 거리에 따라 빌딩 시세 차이가 크게 벌어지는 등 환승역세권의 프리미엄의 가치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중장년층부터 젊은 세대까지 수익형 부동산에 꾸준하게 관심을 가지면서 옥석가리기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그중 멀티역세권의 경우 꾸준한 수요 확보에 따른 안정적인 수익률 및 향후 프리미엄도 기대해볼 수 있다는 장점으로 투자자들의 선택 0순위로 꼽히는 요소"라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무려 5개 노선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공덕역 바로 앞 입지에 섹션 오피스 및 상가가 분양을 예고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 백범로 31길 11 일원에 위치한 '공덕 SK 리더스뷰'는 지하 5층~지상 29층, 5개동 규모에 아파트·오피스·상가가 모두 들어선다. 그 중 오피스는 지상 3층~6층에 위치하며 총 118실 중 113실이 일반 분양된다.

'공덕 SK 리더스뷰 오피스' 바로 앞에 위치한 공덕역은 지하철 5호선, 6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등 4개 노선 환승역이며, 향후 신안산선(계획)까지 들어서면 무려 5개 노선을 한 곳에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강변북로, 올림픽대로와 인접해 도로교통망이 우수하며, 서울역, 용산역도 10분 거리에 위치해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갖는다.

아울러 공덕역은 마포구 4대 성장거점 육성 사업 중 한 곳으로 선정됐으며, 지난 6월 개관한 서울창업허브 및 공덕복합역사를 비롯해 각종 개발계획 및 도시사업과 마포유수지 공원 조성 등을 통해 쾌적한 환경까지 갖춘 지역으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이처럼 '공덕 SK 리더스뷰 오피스'는 다양한 장점을 갖춘 알짜배기 입지에 위치해 기업들이 높은 선호도를 보일 전망이다. 특히, 마포권역에 소형 오피스 상품이 많지 않은 만큼 높은 희소가치를 지니는 것은 물론, 업무 환경에 특화된 구성을 갖는 만큼 전용 면적 100% 공간 활용도 가능하다.

또한, '공덕 SK 리더스뷰 오피스'는 일반 오피스가 아닌 섹션 오피스로 구성되는 만큼 필요에 따라 다양한 면적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실 단위로 분양하는 만큼 1억원 미만부터 개인 투자자의 소액투자도 가능하여 부담감이 적고, 기업에게 월세를 받는 만큼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SK건설 관계자는 "공덕 SK 리더스뷰 오피스가 위치한 공덕역세권의 경우 무려 5개 노선을 누릴 수 있다는 뛰어난 교통접근성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투자자들의 높은 선호도에 따른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며 "뛰어난 희소가치를 가진 오피스 상품 외에 풍부한 유동인구와 배후수요의 장점이 있는 공덕 SK 리더스뷰 상가 역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어 조기 완판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공덕 SK 리더스뷰'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331 마스터즈타워 2층에 위치하며, 이달 모델하우스 오픈 시 아파트, 상가, 오피스 동시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