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 부동산 대책 등 고강도 규제 후 성공적 투자전략 모색한다
8.2 부동산 대책 등 고강도 규제 후 성공적 투자전략 모색한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8.1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성운앰엔씨, ‘부동산 맞춤투자전략 세미나’ 개최… 수요자 맞춤정보 제공

8월 26일-27일 오후 2시, ‘수성 헤센 더테라스’ 모델하우스에서 진행
함영진 센터장․고종완 연구원장 등 부동산 전문가 초청 강연 펼쳐

▲ 분양전문 대행사 (주)성운앰앤씨가 오는 26일과 27일까지 양일간 ‘수성 헤센 더테라스’ 모델하우스에서 ‘부동산 맞춤투자전략 세미나’를 무료로 개최한다.<사진은 행사 포스터.>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8.2 부동산 대책 등 잇단 고강도 정부 규제 속에서 성공적인 수요자 맞춤투자전략이 모색된다. 분양전문 대행사 (주)성운앰엔씨는 오는 26일과 27일까지 양일간 ‘수성 헤센 더테라스’ 모델하우스에서 ‘부동산 맞춤투자전략 세미나’를 무료로 개최, 정보제공에 나선다.

정부는 지난 2일, ‘8.2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을 발표했다. 기존 6.19대책에서 지정한 조정대상지역에 투기과열지구(서울 25개구, 경기 과천시, 세종시)와 투기지역(서울 11개구, 세종시)을 추가로 선정하는 등 규제도 강화했다. 특히 이번 규제에서는 아파트 뿐만아니라 오피스텔에 대한 소유권 이전등기까지의 전매제한 규제도 포함됐다.

이번 부동산 세미나는 최근 잇단 정부의 부동산 규제 속에서 수요자들이 올바른 맞춤투자전략을 짚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함영진 부동산114 리서치센터장(1차, 26일)과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2차, 27일) 등 부동산 전문가들의 강연을 통해 대책 후 실전 투자전략을 모색하고 구체적인 대응 전략을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각 일정별로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단, 사전예약(문의 1888-0072)을 한 고객에 한해 제공될 예정이며,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1차 26일 세미나는 부동산114의 함영진 센터장이 초빙강사로 나선다. 함영진 센터장은 현재 부동산114 리서치센터 센터장으로 역임 중이며 YTN라디오 ‘수도권투데이’, KBS3라디오 ‘출발 멋진인생-인생설계 재무설계’ 등 다수 방송 및 언론, 기관에 부동산 관련 자문위원, 주요 일간지 및 경제지 칼럼리스트 등으로 활약 중이다.

2차 27일 세미나는 고종완 박사가 강의한다. 고종완 박사는 국내 최고의 자산관리 전문가로 현재 한국자산관리연구원 원장, 한양대 도시융합대학원 특임교수, 건국대 부동산대학원 초빙교수, TV조선 고정출연, 매일경제신문 명예기자, 대통령소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자문위원,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성 헤센 더테라스’ 분양관계자는 “이번 부동산 세미나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의 부동산 대응 전략과 전문가의 판단을 비교해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며 “특히 대구에서 선보이는 수성 헤센 더테라스는 이번 8.2 부동산 대책의 오피스텔 전매제한 규제를 피한 대표 수혜단지로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보다 유익한 시간을 마련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신한종합건설이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 일대에서 분양중인 주거용 오피스텔 ‘수성 헤센 더테라스’는 이번 오피스텔의 규제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반사이익을 받을 전망이다.

더욱이 이 오피스텔은 대부분 세대를 1거실+2룸 위주로 구성한데다 전 세대 100% 테라스 적용으로 아파트 못지않은 합리적인 주거공간을 갖추는 등 상품도 우수하다. 특히 층고를 10㎝ 높인 2.4m로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고 생활공간이 더욱 넓어지는 복층세대(일부세대)와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갖춰 공간 활용성도 극대화 했다.

대단지 아파트에만 적용된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적용된다. ‘수성 헤센 더테라스’에는 입주민 방문객을 위한 ‘게스트하우스’를 비롯해 엄마들이 담소를 즐길 수 있는 ‘맘스스테이’,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문화공간인 ‘키즈룸’이 들어선다. 이밖에 실내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룸 GX룸 등 입주민 건강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도 알차다.

‘수성 헤센 더테라스’는 지하 5층~지상 29층 전용면적 26~54㎡ 총 614실 규모로 전호실 테라스를 갖추고 있다. 지상 1층에는 상업시설이, 2층에는 주민편의시설이, 3층~29층에는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원룸형부터 투룸형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해 수요자들의 선택 폭도 넓혔다. 무엇보다도 중대형 비율이 83% 이상을 차지하는 두산동에서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상품으로 인기가 높을 전망이다.

모델하우스는 대구 수성구 두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계약자를 대상으로 한시적 특별 혜택을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