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업계 > 포토뉴스
부영그룹, 동탄 청계숲 부영아파트 내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 개원부영그룹 보육지원팀 차별화된 보육서비스… 전국 56개원 운영 중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8.13  14:39: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동탄 청계숲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개원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부영그룹은 지난 11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동탄 청계숲 부영아파트 단지 내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인 ‘동탄 청계숲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그룹의 교육기부 사업의 일환이다. 부영아파트 단지의 어린이집 시설을 임대료 없이 무료로 제공하고 그 절감된 비용이 영·유아들의 보육과 복지로 쓰여진다. 

양질의 보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보육의 질을 한 단계 높이고자 하는 이중근 회장의 의지로 시작됐으며, 현재 전국적으로 56개원이 운영 중이며, 향후 그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또한 입주자대표회를 통해 단지 내 어린이집에 대해 임대료를 부과하지 않고 그 비용을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를 위해 쓰여질 수 있게 했다. 이러한 생각은 영유아의 복지를 위해 쓰고자하는 입주자대표회의 의지를 바탕으로, 부영그룹 내 보육지원팀과 협약을 통해 시행하게 됐다.

특히, 부영그룹은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 추진을 위해 그룹내 보육지원팀 조직을 신설하고 이화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이기숙 명예교수를 영입, 투명하고 공정한 원장 선발과 학부모를 위한 부모 교육을 실시하여 바람직한 부모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알찬 특화설계로 방문객 ‘호평’ 쏟아져
2
보쉬 전동공구, 이마트 트레이더스 군포점서 브랜드데이 개최
3
‘최고의 기술력’ 대우건설, 해외로 팔리면 국부 유출 불가피
4
인사 / 국토교통부 과장급 전보
5
조달청 "내년 하반기부터 드론 공공임무현장 투입"
6
신도시·원도심 더블수혜, '김포 북변5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화제
7
또 다시 매물로 나온 대우건설 헐값매각 우려..”원점서 재검토 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