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동탄 청계숲 부영아파트 내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 개원
부영그룹, 동탄 청계숲 부영아파트 내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 개원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8.1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영그룹 보육지원팀 차별화된 보육서비스… 전국 56개원 운영 중

▲ 동탄 청계숲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개원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부영그룹은 지난 11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동탄 청계숲 부영아파트 단지 내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인 ‘동탄 청계숲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그룹의 교육기부 사업의 일환이다. 부영아파트 단지의 어린이집 시설을 임대료 없이 무료로 제공하고 그 절감된 비용이 영·유아들의 보육과 복지로 쓰여진다. 

양질의 보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보육의 질을 한 단계 높이고자 하는 이중근 회장의 의지로 시작됐으며, 현재 전국적으로 56개원이 운영 중이며, 향후 그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또한 입주자대표회를 통해 단지 내 어린이집에 대해 임대료를 부과하지 않고 그 비용을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를 위해 쓰여질 수 있게 했다. 이러한 생각은 영유아의 복지를 위해 쓰고자하는 입주자대표회의 의지를 바탕으로, 부영그룹 내 보육지원팀과 협약을 통해 시행하게 됐다.

특히, 부영그룹은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 추진을 위해 그룹내 보육지원팀 조직을 신설하고 이화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이기숙 명예교수를 영입, 투명하고 공정한 원장 선발과 학부모를 위한 부모 교육을 실시하여 바람직한 부모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