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포토뉴스
8.2대책 미적용 아파트가 뜬다… ‘해남 파크사이드 2차’ 눈길1차 분양완료 이후 2차 일부타입 완판… 회사 보유분 특별분양 중
하종숙 기자  |  hjs@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8.11  09:39: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1차 263가구․2차 323가구 등 총 586가구 단일브랜드 타운 형성
1차 웃돈만 5천만원… 관광레저기업도시 조성 등 개발호재 ‘기대감’ 고조

   
▲ 8.2대책 이후 규제 미적용 지역 알짜 분양단지들이 수요자들로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사진은 해남파크사이드 2차 견본주택에 몰린 인파.>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시행된 11.3, 6.19 두 차례 대책에 이어 8.2부동산대책이 추가로 발표되면서 서울과 세종, 경기와 부산 일부 지역에 강도높은 규제가 시행됨에 따라 아파트 분양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지방 알짜 분양단지로 시선을 돌리는 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지난 2일 정부가 내놓은 ‘실수요 보호와 단기 투기수요 억제를 통한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에는 투기과열지구와 투기지역 지정을 시작으로 투기수요 차단을 위해 다주택자 양도세 강화 및 투기지역 담보대출제한 강화까지 포함돼 있다. 이에따라 투기과열지구 및 투기지역 지정을 피한 지역이 반사이익 수혜를 얻을 것이란 예측이다.

8.2대책 이후 전남 해남군 해남읍 구교리에 공급되는 ‘해남 파크사이드 2차’가 지역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 단지는 일부 타입이 완판된 가운데, 회사 보유분을 특별분양 중으로 곧 완판될 전망이다. 관심있는 소비자들이라면 서둘러 견본주택을 방문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현재 해남 파크사이드 2차 견본주택에서는 ‘여름나기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관람객 전원에게 라면을 증정하고 전화 예약방문 및 상담하는 고객에게는 상품권을 제공 중이다.

지역 부동산업계는 ‘해남 파크사이드 2차’에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된 가운데 인근 지역 개발호재가 대기 중인 만큼 잔여 세대 소진 속도도 빠를 것으로 보고 있다. 프리미엄 형성 혜택을 보려면 하루라도 먼저 계약하는 것이 운신의 폭을 넓히는 데 유리하기 때문이다.

실제 ‘해남 파크사이드 2차’가 들어서는 해남군에는 해남옥천농공단지를 포함해 영암군과 맞닿은 지역에 도시개발계획이 수립돼 있다. 이 곳은 관광레저기업도시로 조성되며 구성지구, 삼포지구, 삼호지구 등 3개 지구로 분할돼 문화콘텐츠단지, 테마파크, 모터스포츠 클러스터 등으로 개발될 예정으로 향후 지역 부동산 시장 전반에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특히 ‘해남 파크사이드 2차’는 상품 설계 및 마감재, 입지 등에 대한 지역 내 호평에 힘입어 해남 분양단지 중 최초로 전 주택형 순위 내 마감에 성공한 현장으로 앞서 분양한 ‘파크사이드 1차’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가 책정됐다. 이 때문에 분양권에도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되고 있는 상황이다.

해남 파크사이드 2차 분양 관계자는 “파크사이드 1차 전용 84㎡타입에 약 5,000만원 가량의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는 상황에서 파크사이드 2차가 좀 더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됨에 따라 입주시점이 되면 1차보다 더 많은 프리미엄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해남 파크사이드 2차’는 전라남도 해남읍 구교리 59-3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으로 지하 2층~지상 22층의 아파트 6개 동과 커뮤니티 시설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75㎡타입 58세대, 84㎡A․B타입 161가구, 101㎡타입 63가구, 115㎡타입 41가구 등 총 323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앞서 분양한 해남 파크사이드 1차 263가구와 함께 총 586가구 규모의 단일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분양가는 근래 해남에 공급된 신규 분양단지 대비 저렴한 3.3㎡당 600만원대로 책정됐다.

‘해남 파크사이드 2차’는 각급 학교와의 거리가 가까워 입주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해남서초교, 해남제일중학교, 해남고교가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어 대학 입학 전까지의 모든 교육과정을 편리하게 마칠 수 있고 인근에 유해시설이 전무해 교육환경이 깨끗하다는 장점을 지닌다.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구교리 자체가 해남의 아파트 밀집지역으로 지역민 선호도와 거주자 만족도가 높은 곳이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해남 파크사이드 2차’ 견본주택은 해남군 해남읍 구교리에 마련돼 있다. ‘해남 파크사이드 2차’ 견본주택에는 전용 75㎡ 타입을 제외한 전용 84㎡A, 84㎡B, 101㎡, 115㎡ 등 4개 타입의 유닛이 마련돼 있어 소비자들이 미리 평면을 둘러 볼 수 있다.

하종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경기도 전세가율 1위 의왕시 '의왕 백운밸리 제일풍경채 에코&블루' 관심
2
여의도 출퇴근 편리한 아파트, 한화건설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
3
8.2 부동산 대책 역풍 피하자…발목잡힌 투자자자들 상가 ‘청라스퀘어7’ 주목
4
호반건설 '배곧신도시 아브뉴프랑 센트럴'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
5
대한민국 땅값, 1인당 GDP보다 3배 이상 더 올라
6
정동영 의원, “고속도로, 국가자산 제대로 관리해야”
7
현대로템, 1천116억 규모 코레일 전동차 128량 낙찰···승객 안전성 대폭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