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역 센트럴파크리움’ 독보적 미래가치 ‘관심집중’
‘야당역 센트럴파크리움’ 독보적 미래가치 ‘관심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8.1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개발호재 만발… 전용 20~29㎡ 소형 원룸타입 252실 구성

▲ 야당역 센트럴파크리움 투시도.

8.2 대책으로 부동산 시장의 혼란이 가중되는 가운데, 규제에서 벗어난 지역이 관심을 받고있다.

최근 발표된 8.2 부동산 정책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투기과열지구와 투기지역을 지정하고, 투기수요 차단을 위해 다주택자 양도세 강화, 투기지역 내 주택담보대출 건수 제한 등이 담겼다.

투기과열지구는 서울 25개구 전 지역과 경기 과천시, 세종시가 지정됐고, 주택담보대출비율(LTV)·총부채상환비율(DTI) 한도가 40%로 강화된다. 투기지역은 강남4구와 용산, 성동, 노원, 마포, 양천, 영등포, 강서 등 11개구와 세종시로 양도소득세에 대한 부담이 가중되며 주택담보대출이 세대당 1건으로 제약된다.

이와 함께 조정대상지역에서는 다주택자의 양도소득세 중과 등의 내용과 함께 오피스텔에 대한 규제도 포함됐다. 조정대상지역은 투기과열지구, 투기지역을 포함해 성남, 하남 등 경기 7개 지역과 부산 7개구가 해당된다.

이로써 조정대상지역에 들어서는 오피스텔은 소유권 이전 등기 시까지 전매가 금지되는 등 잇따라 제약이 발생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투자자들의 시선은 조정대상지역에서 벗어난 곳으로 향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이번 대책으로 주택시장이 침체될 것이란 우려가 있지만 부동산에 대한 투자수요와 여유자금은 언제나 존재하기 마련”이라며 “규제를 피한 일부 지역들 중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되는 곳이 새로운 틈새시장으로 떠오를 것”이라고 예견했다.

이처럼 8.2 부동산 대책 규제를 피한 지역의 높은 주가가 예고되는 가운데 경기 파주에 조성되는 ‘운정신도시 야당역 센트럴파크리움’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는 주변 파주 LCD 산업단지, 파주출판단지 등의 대규모의 산업단지가 자리잡고 있어 풍부한 임대수요가 예상되는 곳이다. 더불어 이번 규제를 피한 지역 중에서도 기대가치가 높은 곳으로 평가받는다.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1056-2번지에 위치하며 지하4층~지상14층 규모로 전용 20~29㎡ 총 252실로 구성된다.

◆ 탄탄한 배후수요 공실 위험 ‘최소화’, 우수한 교통·생활인프라 갖춰

온누리종합건설이 시공하고 엘에스시티건설이 시행하는 스마트 오피스텔 ‘운정신도시 야당역 센트럴파크리움’은 대규모 산업단지 수혜에 따른 풍성한 임대수요를 자랑한다.

특히 월드컵경기장 28배 규모로 조성·운영 중인 파주 LCD 산업단지에 위치한 LG디스플레이에서 10조 추가투자 발표와 함께 세계 최대 10세대 OLED 단지를 구축할 계획으로 눈길을 끈다.

1차로 1조 8,400억원을 투자해 오는 2018년 준공 예정인 파주 LG 디스플레이 P10공장이 가동되면 고용창출로 인한 임대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파주출판단지, 월롱산업단지, 문발산업단지 등 파주시의 16개 산업단지 종사자들의 수요도 기대할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률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단지는 경의선 야당역이 반경 200m에 위치한 ‘초역세권’으로 도보 2분이면 지하철 이용이 가능하다. 또 광역급행버스 BRT가 지나는 노선을 끼고 있는데다 제2자유로 이용도 편리해 일산 및 상암 등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각종 교통개발 호재도 예고돼 있다. 먼저 오는 2023년 개통 예정인 GTX(수도권광역 급행철도)와 함께 지하철 3호선 연장사업이 있다. 이러한 교통개발은 향후 서울접근성을 높이면서 더욱 폭넓은 수요층을 끌어들일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강남 등 서울 주요 도시의 이동시간이 20분대로 단축될 전망이다.

생활 인프라도 풍성하다. 먼저 야당역 신흥상업지구를 비롯해 이마트, 홈플러스 등의 쇼핑시설들이 가깝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에 수변공원이 위치하며, 운정호수공원과 운정건강공원도 인접해 건강과 여가를 만끽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도 조성됐다.

단지만의 특화된 설계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단지는 빌트인 풀옵션 시스템을 통해 고급화된 주방가구를 선사했고, 효율적인 수납공간을 연출했다. 또 초고속정보통신, 디지털도어록, 시스템 에어컨 등의 최첨단시스템으로 더욱 그 가치를 높였다.

소형의 원룸구성으로 관리비와 유지비 부담을 최소화한 경제적 설계도 돋보인다. 또한 원룸내부에 슬라이딩도어를 채택, 침실과 거실. 주방공간을 분리하여 생활공간분리와 함께 2인가구도 생활이 가능하도록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1.5룸 타입(일부 호실)의 경우 전용테라스를 제공하여 다목적 공간설계와 희소성을 더했고, 옥상정원과 넉넉한 주차공간으로 주거만족도를 끌어올렸다.

‘운정신도시 야당역 센트럴파크리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1060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