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욱 국토부노조위원장, LH노조 창립 30주년 기념식 참석
최병욱 국토부노조위원장, LH노조 창립 30주년 기념식 참석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7.08.09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노조, 새로운 미래 30년 준비···국민 주거복지 실현 앞장 기대"

▲ 국토교통부노동조합 최병욱 위원장이 지난 8일 경남 진주에 위치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 본사에서 진행된 LH노조 창립 30주년 기념식에 참석했다. 사진은 최병욱 위원장의 축사 전경.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국토교통부노동조합 최병욱 위원장이 지난 8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본사에서 열린 '한국토지주택공사노동조합 창립 제30주년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토부노조 최병욱 위원장, LH노조 김진만 위원장을 비롯해 국토교통 노조 위원장 및 LH노조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최병욱 위원장은 "휴가기간 임에도 LH 노조에 대한 뜨거운 관심 속에 총연맹 출범식을 방불케 할 만큼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줘 감사하다"며 LH노조 김진만 위원장을 포함한 노조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그는 "지난 30년 간 국민 주거복지 실현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노력해 온 LH노조의 30번째 생일을 축하한다"며 "이번 기념식이 새로운 미래 30년을 준비하는 귀중한 시간이 돼 앞으로 '전세난민'이라는 단어가 종식왜 진정한 국민 주거복지를 완성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LH노조는 지난 1987년 8월 8일 대한주택공사노동조합으로 출범해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았다. 

▲ 지난 8일 LH본사에서 열린 LH노조 창립 30주년 기념식에 200여 명의 LH노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