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중문 투자수요 증가…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 들썩
제주 중문 투자수요 증가…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 들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8.0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도금 60% 무이자·발코니 무상확장 ‘혜택’

▲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 투시도.

최근 부동산시장이 전반적인 조정기에 들어가면서 오름세였던 제주도도 숨고르기에 돌입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꺾이지 않는 매수심리와 제주 전체를 아우르는 대형 개발호재들이 예정돼 있는 만큼 가치 상승 여력이 남았다고 입을 모은다.

실제 행정자치부 주민등록인구 순유입 현황에 따르면, 제주도는 지난 5월 기준 순유입 인구가 2천명에 이른다. 또한, 아파트 분양률 역시 수치적으로는 감소하고 있으나 소규모 물량이다 보니 미분양 소진 기간이 타 지역에 비해 단기간 내 소진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추세다.

각종 첨단 산업과 대규모 개발호재도 예정되면서 제주도의 가치는 더욱 기대되고 있는 추세다. 현재 제주도에는 제주영어교육도시(2021년 예정), 서귀포 신공항(2025년 예정) 등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 또는 진행 중이다.

주목할 점은 제주시가 추진 중인 9대 대형 프로젝트 가운데 8개가 서귀포시 중문 일대에 집중되어 있다는 것이다. 제주 대표 관광지로 유명한 중문관광단지를 포함한 이 곳에는 다수의 브랜드 호텔이 밀집돼 있다.

뿐만 아니라 중문골프장,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제주국제평화센터, 천제연폭포, 식물원, 뮤지엄, 박물관 집약돼 관광수요의 후광효과로 단-장기적인 인구유입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특히 최대 규모인 특급 관광호텔 '부영복합리조트'의 추가 건립이 예정돼 있어 관광 성수기에 구애 받지 않고 호황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제주시 내에서도 미래가치 높은 곳으로 손꼽히는 '중문'에 분양 중인 단지가 있어 눈길을 끈다.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동 1538번지에 들어서는 '중문 코아루더테라스'는 지하 1층~지상 4층으로 공급되며 전 세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 85㎡ 이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이 단지는 편의성과 쾌적한 주거여건을 모두 잡은 테라스하우스로 미래가치가 높아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차량 15분 거리에 서귀포 신도심이 위치해 도심 인프라를 누리기에 편리하다. 생활 체육시설을 비롯해 관공서도 가깝다.

코아루만의 특화설계도 갖췄다. 먼저 자연친화적 열린 단지배치로 중문천을 비롯한 중문 앞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파노라마 조망권을 확보했다. 여기에 더해 각각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이용 가능한 독립된 넓은 테라스와 세대별 발코니 확장, 최상층 세대를 위한 복층까지 제공해 보다 넓은 서비스 면적으로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현재 중문 코아루더테라스는 중도금 60% 무이자와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견본주택은 제주시 이도2동 67-1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