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교통입지로 인기몰이 '에이스하이엔드타워 영통'
우수한 교통입지로 인기몰이 '에이스하이엔드타워 영통'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8.0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선 망포역 초역세권·삼성디지털시티 초근접… 기대감 고조

▲ 에이스하이엔드타워 영통 투시도.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오피스텔의 인기가 하락하면서 풍선효과로 지식산업센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알짜 단지 선택을 위한 체크포인트로 교통과 배후수요가 떠오르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교통과 업무 효율성이 직결되는 만큼 우수한 교통 여건을 갖춘 곳은 완판을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높은 선택을 받고 있다. 교통 여건이 우수하면 기업들의 입주가 용이하고 직원들이 편리하게 출퇴근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주변에 대규모 산업단지 등 배후수요가 풍부한 곳은 공실의 위험도 적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높다. 기업간 시너지 효과를 누리기 위해 대규모 산업단지나 대기업 인근에는 관련 기업들의 입주가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 또 취득세 및 재산세 등 지방세 감면 등의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지식산업센터 선택 시에는 교통여건과 배후수요 등을 잘 살펴야 한다. 대다수 기업들이 편리한 교통 여건을 감안해 입주하기 때문이다. 또 개발 계획이 있는 곳은 향후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수원시 영통구에서는 삼성디지털단지와 분당선 망포역이 인접한 핵심입지에서 '에이스하이엔드타워 영통'이 분양을 준비 중이어서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영통은 기존 금광기업(주)에서 ㈜에이스건설로 시공사가 변경(예정)되어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한다.

분당선 망포역에서 250m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인 이 단지는 분당선을 통해 서울 강남권으로 40분대, 분당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지하철을 이용하면 정자역에서 신분당선 환승이 편리하며,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 용인서울고속도로 흥덕IC,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가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특히 2022년 상반기부터 수원∼왕십리역 전 구간으로 급행열차가 확대돼 이동시간은 더욱 짧아질 전망이다. 지난 7일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수도권 전철 급행화 추진 방안' 자료에 따르면 분당선에서는 2022년 상반기부터 수원∼왕십리역 전 구간으로 급행열차가 확대된다. 향후 전 구간 급행열차가 도입되면 수원∼왕십리역 소요 시간이 86분에서 65분으로 21분 단축된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삼성디지털시티가 단지에서 30m 거리에 위치한 만큼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 나노시티, 수원일반산업단지 등은 물론 협력업체와 하청업체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보유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영통구는 10년간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부족한 지역으로 희소가치가 매우 높고, 수요 대비 공급 부족해 향후 안정적인 수익과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교통은 물론 배후수요까지 갖춰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에이스하이엔드타워 영통'은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241번길 11에 지하 4층~지상 10층에 총 178실로 조성된다. 분양홍보관은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980-3 디지털엠파이어1차 A동 103호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