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특화도 맞춤 시대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눈길
교육특화도 맞춤 시대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8.0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40 학부모 세대 주택시장 주 수요층… 교육특화 아파트 인기

교육특화 아파트의 강자 반도건설… 원주서 교육특화 단지 선보여

최근 지역 맞춤형 교육 특화단지가 분양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 30~40대 젊은 학부모가 분양시장을 주도하는 만큼 교육이나 보육 특화설계가 도입된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게다가 교육시설이나 환경이 뛰어난 곳은 집값도 상대적으로 더 많이 오르는 경향이 있어 건설사, 수요자 모두 교육특화를 눈 여겨 보는 이유다.

실제로 최근 많은 단지들이 교육기관과의 직접계약을 통해 별동학습관을 제공하는가 하면, 각종교육시설을 직접 유치하는 등 지역에 맞는 특화상품들을 선보이며 분양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교육특화 단지의 대표주자로는 동탄2신도시에 10차에 걸쳐 대규모 단지를 공급한 반도건설을 들 수 있다. 반도건설은 지난해 분양한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단지 내 상가에 동탄 최초로 강남 대치동 학원들과 연계한 '대치 학원가(동탄캠퍼스)'를 유치하면서 분양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입주민 자녀들에게 대치동의 명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맞춤형 상품 전략이 동탄맘들에게 통한 것이다.

교육특화 아파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반도건설이 이달 강원도 원주기업도시에서 교육특화 단지를 선보일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원주기업도시 1-2·2-2블록 일원에 조성하는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가 그 주인공이다.

그동안 원주기업도시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단지 내 별동학습관이 조성될 예정이다. 별동학습관에는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으로,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 여기에, 단지 옆으로는 유치원이, 도보권에는 초·중·고교가 들어설 예정으로 학군도 우수하다.

단지는 우수한 입지와 쾌속교통망도 갖췄다. 메인상권, 어린이공원 등이 가까운 원주기업도시 중심생활권에 위치한데다, 올 하반기 개통예정인 KTX와 2019년 착공예정 경강선(여주~원주 복선전철)이 들어서는 서원주역이 차량으로 10분대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제2영동고속도로 서원주IC와 서원주JC 진입도 수월해 서울 강남권까지 5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한편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총 두개 블록으로 조성된다. 1-2블록 지하 2층~지상 30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48가구 규모, 2-2블록은 지하 2층~지상 30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94가구 규모다.

정식 견본주택 개관 전까지 주택홍보관을 열고 분양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진행한다. 주택홍보관은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1722-8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견본주택은 원주시 단계동 878-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 반도건설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단지 내 별동학습관 이미지.(2-2블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