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의 요지 남양뉴타운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분양
교통의 요지 남양뉴타운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8.0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친화적 주거공간 갖춘 ‘친환경단지’… 전용 82㎡ 단일평면 선보여

▲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조감도.

부동산 시장에서 ‘교통’은 빼놓을 수 없는 핵심 요소다. 교통이 좋은 입지를 품고 있는 지역은 다양한 생활인프라와 함께 친환경적인 공간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인기를 구사한다.

8월 분양 예정인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남양뉴타운에 위치하며 우수한 교통환경은 물론 쾌적한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먼저 풍부한 교통호재가 주목된다. 단지 주변 77번국도 확장 공사 완공 시 안산이 10분대 진입이 가능해진다. 여기에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봉담~송산 간 고속도로(제2외곽순환도로)가 개통을 앞두고 있다.

또한 비봉~매송 간 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수도권 전 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이와 함께 송산에서 홍성까지 이어지는 서해선 복선전철이 2020년, 송산에서 서울역까지 이어지는 신안선 복선전철이 2023년 개통예정이다. 개통 시 서울 여의도까지 30분대로 도달할 수 있다.

자연친화적인 주거공간도 눈에 띤다. 사업지인 남양뉴타운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진행하는 남양도시개발구역으로, 256만㎡ 규모의 친환경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단지 남동측 바로 앞에는 16만㎡규모의 수변공원 조성이 예정되어 있고 단지 내에는 50%의 조경률을 자랑하는 지상에 차 없는 공원같은 아파트로 시공될 계획이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경기도 화성시 남양 뉴타운 B12블록에 위치하며,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82㎡ 단일면적으로 지하 2층~지상 21층 7개동, 총 438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요즘 트렌드에 맞는 직접 살아본 뒤 향후 분양을 결정할 수 있는 분양전환 임대아파트(10년, 5년 임대 후 분양 전환 가능)로 낮은 초기비용으로 내 집 마련의 기회가 있어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5~10년간 살아보고 분양전환 시 주변시세대비 낮은 가격으로 분양전환 우선권이 주어지기 때문에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임대기간 동안에는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 세금 부담이 적으며, 분양 전환 후 주택을 되팔더라도 양도세를 내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4-1번지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