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수요 흡수하는 진공청소기 상업시설 ‘광교 SK VIEW 레이크몰’
광역수요 흡수하는 진공청소기 상업시설 ‘광교 SK VIEW 레이크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7.2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천여 고정수요, 컨벤션센터·법조타운·경기도청 근로수요, 신분당선 광역수요 갖춰

▲ 광교 SK VIEW 레이크몰 투시도.

지역 배후수요뿐만 아니라 풍부한 광역수요까지 품은 ‘광교 SK VIEW 레이크몰’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에는 투자상담 문의전화가 하루 수십여 통이 올 정도로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 상주인구 약 6,000명… 대규모 배후수요 확보해 안정수익 청신호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100%분양을 완료한 오피스와 오피스텔인 광교 SK VIEW 레이크 타워, 광교 SK VIEW에 지어지는 대규모 복합상업시설이다. 특히 약 6,000명의 자체 상주인구 수요 확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주야간 수요까지 가능해 상권 활성화에 최적이라는 평이다.

또한 지난 15일 기공식을 가진 경기융합타운 및 신청사 사업이 박차를 가하는 등 메머드급 개발호재로 자급자족 도시인 광교의 대규모 배후수요 확보가 가능하다. 실제로 경기융합타운에 경기도청·도의회 등의 행정타운(2020년 예정) 조성으로 약 13개의 공공기관이 들어설 예정이며, 광교 SK VIEW 레이크몰 바로 옆에는 수원 컨벤션센터(2019년 예정)가 지어질 계획이다. 여기에 법원·검찰청 등이 들어서는 법조타운(2019년 예정)까지 인근에 들어서 활성화된 상권을 기대할 수 있다.

◆ 인근 배후수요·광교 전체를 아우르는 광역적 수요까지 누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광교신도시의 7만여 자체수요는 물론 광역적 수요도 누리기 쉬워 투자자들에게 명품 투자처로 불리고 있다. 지난 1월 개통한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이 도보권 내 위치해 있어 끊임없는 인구 유입이 예상될 뿐만 아니라 지역 내 광교테크노벨리, CJ연구소, 수원삼성전자 등의 고소득 근로자 수요도 확보해 특히 인기가 많다.

또한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연간 약 300만명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규모 호수공원인 광교호수공원이(약 200만㎡ 규모) 앞자리에 위치해 있어 많은 방문객 수요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입지적 여건이 우수하다 보니 광교신도시의 전반적인 모든 배후수요를 누리기 쉽다"라며, "최근에는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까지 적용해 문의 전화와 방문객들이 날로 급증하고 있다"라고 했다.

한편 1군 브랜드 건설사인 SK건설이 시공하는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은 광교신도시 업무5-1블록에 공급된다. 지하 1층~지상 3층으로 구성되는 상업시설은 연면적 1만 8,102.45㎡ 규모이며, 총 146실로 지어진다. 그중 절반이상이 테라스형 상업시설로 공급된다. 광교 SK VIEW 레이크몰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하동 1014에서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