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적 감성과 상상 더한 고품격 주거공간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 분양 중
예술적 감성과 상상 더한 고품격 주거공간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 분양 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7.26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수준에 걸맞는 인테리어.예술작품 설치… 고품격 주거지 ‘상징’

실용성 뛰어넘는 문화공간 조성… 라이프스타일․휴식 가치 제고 新모델 제시
특별한 사람을 위한 차별화 서비스… 글로벌 최상위 ‘프레스티지 호텔’ 서비스 제공

▲ 국내 최상류층을 위해 최고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소수의 특별한 고품격 주거공간으로 자리매김 될 전망이다.<사진은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고급 주거공간이 예술적 감성으로 꾸며지면서 주거의 격을 한 단계 높이고 있다. 우아하고 매력적인 인테리어, 집에 가져다 놓고 싶어지는 가구는 웬만큼 잘 꾸민 고급 호텔에선 그리 특별한 일도 아니다. 하지만 그곳이 잠시 머물다 가는 호텔이 아닌 내 일상을 보내는 곳이라면, 게다가 쉽게 접하기 힘든 디자인과 예술을 한 가득 갖고 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세계 일류 호텔이나 복합리조트는 유명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가의 물건들을 진열하거나 호텔 로비와 복도를 채우기 위해 위해 미술관에서 작품을 공수하기도 한다. 이는 단순히 보여주기만을 위해 공을 들이는 것이 아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머무는 동안 방문객들에게 문화적 감성을 충족시키고 자부심을 마저 갖게 하는 것이다.

최근 고급 주거공간에서도 기존 ‘집’이 가지고 있는 무미건조한 공간의 고정관념이 사라지고 있다. 단순 실용성을 뛰어넘어 예술적 감성과 영감을 불어넣는 럭셔리한 공간으로 라이프스타일과 휴식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여기에 최고급 커뮤니티 시설들을 내세우며 소유하는 것만으로 부러움의 대상이 된다.

고급주택으로 명성이 자자한 ‘한남더힐’이 대표적인 사례. 단지 내 정원을 누비면 베르나르 브네(Bernar Venet), 마크퀸(Marc Quinn)과 같은 세계적인 조각가들의 작품이 세워져 있고, 커뮤니티센터에는 야요이 쿠사마(Kusama Yayoi), 지석철과 같이 국내외를 내로라하는 작가들의 예술작품이 전시돼 있어 마치 미술관에 온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현재 이 곳은 유명 연예인이나 재벌 등의 자산가들이 머물며 국내 아파트의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다.

국내 대표 최고급 주거공간인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도 빼놓을 수 없다. 이곳에서는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작품들이 곳곳에 자리하며 작은 소품 하나에도 품격 있는 퀄리티를 선사한다. 그야말로 예술과 문화가 일상이 되는 곳이다. 또한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그간 보기 힘들었던 세계적 수준의 호텔급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국내 초호화 레지던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최시영, 배대용, 김백선 등의 국내 정상급 공간 디자이너 들이 참여한 인테리어를 통해 최고급 주거공간에 맞는 창의적인 공간구성을 제공한다. 특히 내부는 판티니(Fantini), 안토니오 루피(Antonio Lupi), 잉고 마우러(Ingo Maurer) 등의 글로벌 명품설비가 도입된다.

상류층의 프라이빗한 사교 플랫폼이 되는 지상 42층 고급 어메니티는 거장들의 예술작품으로 가득하다. 10여개가 넘는 아트 오브제와 유명 작품들이 어메니티를 채우고 있는데, 하나같이 내로라하는 현대 예술가들의 작품이다. 이곳에는 골프연습장 및 요가실 등 스포츠시설은 물론 문화 및 사교를 즐길 수 있는 클럽라운지, 라이브러리카페, 파티룸, 미팅룸, 프라이빗 샤워실, 와인셀러, 카페 게스트룸 등이 조성된다.

어메니티 라운지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설치 작품 ‘무제Untitled, 2016’는 미술시장의 스타작가 이재효의 작품이다. 자연에서 태어나 자연으로 돌아가는 생명순환을 동양적인 현대미로 표현한 이 작품은 압도적인 크기와 웅장함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이를 비롯해 가구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유럽 최정상 가구 브랜드 프로메모리아(PROMEMORIA)와 김백선 작가가 협업해 제작한 아트 오브제들도 품격을 드높이고 있다. 특히 갤러리 라운지의 장식장과, 라운지 쇼파의 정교한 면 분할, 푸른색 가죽과 황동색 금속의 짜맞춤은 장인정신 그 자체다.

게스트룸과 컨시어지 등에도 미술사의 큰 획을 그은 이우환 작가의 작품과, 영국의 현대미술의 대표주자 이안 다벤포트(Ian Davenport), 베니스비엔날레 한국관 대표작가로 참여했던 이용백작가 등의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그림들이 걸려있다. ‘스마트 원패스 키 홀더’도 이탈리아 가죽 명가인 ‘다비드 알베르타리오’가 제작하는 등 디테일에 신경을 쓴 점도 눈에 띈다.

글로벌 최상위로 평가 받는 프레스티지 호텔 수준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도어맨 서비스, 컨시어지 서비스, 하우스키핑 서비스, 셰프 서비스, 케이터링&룸서비스 등 최고급 호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시그니엘 서울, 롯데 뉴욕펠리스, 롯데호텔 모스크바, 롯데하노이 펜트하우스 이용특전 및 프리빌리지 Platium Level, 트레비클럽 등 멤버십을 제공한다. 여기에 에비뉴엘, 롯데면세점, 제주 빌라스, 롯데스카이힐CC 등 글로벌 브랜드인 롯데의 다양한 계열사에서 제공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글로벌 프레스티지 혜택 및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롯데월드타워 1~12층에 갖춰지는 금융센터와 메디컬센터, 휘트니스센터 및 롯데월드몰 내 콘서트홀, 에비뉴엘,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의 생활 편의시설도 인접해 생활의 편리함을 모두 누릴 수 있다. 또 입주자는 85층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 호텔 시그니엘 서울의 휘트니스센터나 수영장, 사우나 등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시그니엘 레지던스 관계자는 “예술적 감성이 들어간 인테리어와 명장들의 작품을 조성하면서 아무나 누릴 수 없는 격조 있는 삶과 자부심을 드리고자 했다”며 “사소한 물건 하나하나까지 신경쓰는 고급 주거공간으로 롯데월드타워보다 더 높은 주거 만족도를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롯데건설은 송파구 신천동 일대에서 분양중인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지하 6층~지상 123층 높이 555m, 국내 최고층인 롯데월드타워 내 지상 42층~71층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133~829㎡ 223실로 구성된다.

현재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의 방문 및 실물 투어는 철저한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