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세종청사 주변 ‘복합주차시설’ 내달 본격 착공
행복청, 세종청사 주변 ‘복합주차시설’ 내달 본격 착공
  • 세종=황호상 기자
  • 승인 2017.07.2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건설사 29개사 입찰 참여···내달 22일 입찰 마감 후 시공사 최종 선정

▲ 정부세종청사 복합편의시설 제1공사 조감도.

[국토일보 황호상 기자] 정부세종청사 인근 4곳에 세워지는 복합편의시설 제1공사(복합주차시설)이 8월 착공됨으로써 주차 수요가 대폭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은 복합주차시설 사업자 선정을 위해 입찰참가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21일 행복청 회의실과 예정부지에서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복합주차시설은 정부세종청사 인근에 운영하고 있는 지상주차장을 지하화하고, 지상을 공원으로 조성해 청사 이용자의 주차불편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시민을 위한 녹지․휴식공간을 확충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현재 주차장으로 이용하고 있는 4개 부지로서, 국토교통부․농림축산식품부․산업통상자원부 주변 3곳과 세종2청사(국민안전처) 주변 1곳이다. 건립 규모는 연면적 5만 4,524㎡로, 사업비 1,068억 원을 투입해 오는 2019년 상반기 내 준공할 예정이다.

행복청에 따르면, 지난 현장설명회에는 입찰 참가업체 중 총 8개 중견건설사가 참여했다. 업체들은 공사 내용의 전반적인 사항을 청취하고, 주변 여건과 공사 추진 시 유의사항에 대해 질의했다.

행복청은 앞으로 입찰 참가업체 29개사를 대상으로 내달 22일 입찰마감 후 조달청 종합심사를 거쳐 시공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행복청 박승기 공공건축추진단장은 “복합주차시설이 완공되면 정부세종청사 주변의 주차공간과 휴식공간이 확충되고 도시경관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