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프리미엄 누리는 숲세권아파트 '평택 대우 푸르지오' 주목
그린 프리미엄 누리는 숲세권아파트 '평택 대우 푸르지오' 주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7.2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다리생태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 선보여… 수요고객 문의 급증

▲ 평택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 조감도.

최근 현대인들의 휴식과 힐링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휴식을 모티브로한 카페, 음식, 놀이 등 다양한 휴식문화가 즐비하고 있다. 주거공간도 휴식 및 힐링 공간으로서의 역할이 강해지면서 주거 선택시 공원, 산 등 자연녹지 등 단지 인근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아파트가 각광받고 있다.

사람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집에서 산의 경치를 조망할 수 있거나, 단지 앞 공원에서 조깅 및 산책을 할 수 있는 아파트를 찾는 수요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건설사들은 좀 더 쾌적하고 자연인프라가 뛰어난 자리에 아파트를 공급하는 등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동산 리서치 조사업체에 따르면 지난해 1000명을 대상으로 '집을 구할 때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조건'을 조사한 결과 62.3%가 '공원이나 자연환경 등이인접한 곳'을 꼽았다. 이 조사는 매매가를 제외한 나머지 조건을 따진 것으로 절반이 넘는 수요자가 주거여건 중 녹지환경을 최우선에 두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인기를 끄는 것은 물과 녹지가 함께 어우러진 수변공원 인근 아파트다. 하천이나 강이 인접한 아파트는 조망권이 우수하고 주거환경도 쾌적하기 때문이다. 뿐만아니라 단지 앞이 트여있는 경우가 많아 개방감과 통풍성도 우수하다. 수변 지역을 중심으로 생태공원이나 체육시설이 조성되는 경우도 많아 산책이나 스포츠 등 여가·문화생활도 가능하다.

이러한 가운데 평택 배다리생태공원 인근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는 '비전 3차 푸르지오'와 '비전 레이크푸르지오'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비전 3차 푸르지오는 전용면적 73~97㎡, 총 977세대로 공급된다. 전세대 4Bay 이상의 구조로 세대의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켜 쾌적한 주거여건을 제공한다. 특히 전세대 안방욕실의 세면대를 샤워 공간과 분리해 건식 파우더 공간과 함께 배치하는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욕실을 적용했다.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옥상 조형물 특화 디자인으로 단지 외관에서도 차별화를 더했다. 여기에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비전 레이크푸르지오는 총 621세대로 전용면적 65~173㎡의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되며 지상에는 주차장이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외관은 성주(城主)가 사는 집 컨셉의 클래식 경사지붕을 특화해 고급스러움을 높였다.

또한 동간거리는 최대 95m에 달하는데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실내체육관, 유아풀 및 게스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된다. 세대내부와 지하주차장, 공용 공간에는 LED조명이 모두 설치된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으로 공용부 전기 요금도 아낄 수 있다.

이밖에도 주동 현관 출입구 전체에 안면인식 출입관리시스템을 설치해 미리 등록된 입주고객들이 주동 현관 출입구에 설치된 안면인식 출입관리시스템에 다가가기만 하면 안면 인식을 통해 문이 자동으로 열린다. 또한 가구 현관 앞에 접근하는 사람을 자동으로 촬영하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 등 입주민의 편의와 보안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 상품이 배치된다.

또한, 반경 5km이내에 SRT평택지제역이 위치해 강남 수서역까지 20분대, 대전까지 1시간 내로 이동 가능하다. 평택 도심을 비롯해 외곽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한 1번, 38번 국도, 경부고속도로 등의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인근에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평택시청이 인접하고, 소사벌지구의 중심상업지역도 가까워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 가능하다.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신설, 브레인시티, 스타필드 안성(2019년 예정) 조성이 예정되어 있으며, 배다리생태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과 개발호재도 확보했다.

이 외에도 용죽지구는 안심교육타운이 조성돼 초·중·고교가 신설 예정이며, 평택시의 대표 학군인 평택고등학교가 가깝다. 비전동 학원가도 인접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비전 3차 푸르지오와비전 레이크푸르지오는 계약금 500만원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가 적용된다. 비전 3차 푸르지오 견본주택은 평택 비전동1103번지에 위치하며, 비전 레이크푸르지오는 평택 비전동 1102-3번지 소사벌 택지지구 중심상업지역 내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