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명의숲국민운동, 제 17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사)생명의숲국민운동, 제 17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 선병규 기자
  • 승인 2017.07.1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유한킴벌리 공동 주관

[국토일보=선병규 기자] (사)생명의숲국민운동(이하 생명의숲, 이사장 이돈구)은 유한킴벌리(주), 산림청과 함께 제17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를 개최한다.

개인, 단체, 기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마을숲, 학교숲, 도시숲, 숲길, 산림 등 전국의 아름다운 숲을 대상으로 한다. 8월25일(금)까지 생명의숲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상금은 숲의 지속가능한 관리를 장려하기 위해, 생명상(대상) 200만원, 공존상(우수상) 100만원, 누리상(온라인시민 투표) 50만원이 수여되며, 신청자 상금은 최대 50만원이다.

아름다운 숲은 ‘아름드리나무가 있는 큰 숲’만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며, 숲을 지키고 가꿔온 사람들의 이야기가 어우러진 숲을 의미하기도 한다.

2000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전국 236개의 꼭 지켜야할 숲, 이야기가 있는 숲, 생명이 살아 숨 쉬는 숲을 발굴해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했다.

생명의숲은 “이번 대회는 아름다운 숲과 그 숲을 지키고자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발굴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숲의 가치를 공유하고 숲의 보전에 함께 노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선정된 아름다운 숲의 명단과 자세한 사항은 생명의숲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