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제12회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건설 및 환경기술력 제고 견인차 役 "
2017 제12회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건설 및 환경기술력 제고 견인차 役 "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7.07.1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장관賞·환경부장관賞 등 20개 기업 표창 및 대상 수상 '영예'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매년 7월 열리는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시상식이 건설 및 환경산업계 하나의 빅 이벤트로 자리잡았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이 시상식은 기술개발에 의한 기술경영으로 건설한 기업을 일구고 대내외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는 강소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견인차 역할을 맡고 있다.

올해 수상자 명단에 오른 이들 우수기업들은 최악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경제 상황 속에서 나름대로의 버팀목을 찾아 기업의 성장동력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시에 탁월한 기술력과 기업의 건전한 경영문화가 뒷받침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추진위원회'는 이러한 산업계의 노력에 부응하기 위해 각 분야별 전문기업을 대외적으로 전파하고, 이들 기업들이 국익을 도모하는데 앞장설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에 최선을 다 할 방침이다.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올해 열두번 째 시상을 거행하면서 침체된 국내외 건설 및 관련산업의 대내외 환경이 어려운 가운데에도 기술개발 의욕 등 기술력은 더욱 높아져 가슴 뭉클함을 느낀다"고 대회 추진 소감을 밝혔다.

다음은 제12회 2017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수상기업 명단.

◇건설대상
▲한솔㈜ 임동우 대표 

◇환경대상 
▲ 경우전기㈜ 김명현 회장 

◇대통령소속 국가건축정책위원장 표창
▲성원종합건설㈜ 유동욱 대표 ▲㈜우리터건설건축사사무소 채동석 대표 ▲㈜종합건축사사무소세종이십일 김성수 대표 ▲㈜한기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송유석 대표

◇국토교통부 장관 상 
▲㈜금영제너럴 전석기 대표 ▲소울테크㈜ 이성자 대표 ▲한솔㈜ 임동우 대표 ▲해동공영㈜ 오병종 대표

◇환경부 장관 상
▲㈜에이스엔 송희남 대표 ▲㈜에코데이 최홍복 대표 ▲㈜유성 류해렬 대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
▲㈜티에스피 고현숙 대표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장 표창
▲㈜광운기술 이재걸 대표 ▲㈜대성피앤씨 문광균 대표 ▲ 푸른샘건설㈜ 이창일 대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표창
▲태평림건설㈜ 이동균 대표 ▲㈜퓨어엔비텍 장재영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