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2017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 솔리드웍스 지원
다쏘시스템, 2017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 솔리드웍스 지원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7.06.2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다쏘시스템코리아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주관하는 ‘2017 지방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 다쏘시스템의 3D엔지니어링 어플리케이션 ‘솔리드웍스’를 파트너사인 노드데이타를 통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장애인의 기능 향상 촉진 및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 유도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이번 2017년도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전국 17개 시·도에서 진행된다.

CNC선반, 전자기기, 3D제품 디자인, 건축제도 CAD 등 총 34개 직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 각 분야의 장애인 선수들은 개인의 기량을 겨루며 선의의 경기를 펼칠 예정이며 직종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수여 및 소정의 상금도 지급된다.

다쏘시스템코리아는 이번 대회 전산응용기계제도CAD 직종 경기에 참가하는 전국 65명의 참가자들을 위해 다쏘시스템의 3D 엔지니어링 어플리케이션 ‘솔리드웍스’를 지원한다.

‘솔리드웍스’는 설계 및 공학적 측면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어떤 디바이스로 접속할 수 있는 3D 설계 및 개발을 제공하며 스타트업 기업과 대형 글로벌 기업을 불문하고 보다 유연한 업무환경을 지원한다.

다쏘시스템코리아 조영빈 대표는 “다쏘시스템은 이미 국내 CSR프로그램으로 학교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3D 체험교실 및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들과 장애인 및 대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장애인고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며 장애인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2016년 프랑스에서 열린 제9회 장애인기능올림픽 대회에도 3D CAD 부문에 한국대표로 양동화씨가 출전해 금메달을 수상한 바 있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