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인근 아파트, 탄탄한 배후수요 갖춰 부동산시장 인기몰이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 탄탄한 배후수요 갖춰 부동산시장 인기몰이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6.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인 배후수요 확보·두터운 실수요층 형성 ‘관심집중’

▲ 서충주신도시 코아루 더 테라스 이미지.

첨단산업단지·메가폴리스 인접 서충주신도시 내 테라스 단지 분양

신규분양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불러 모으고 있는 아파트의 조건 중 대표적으로 산업단지 인근 입지를 들 수 있다.

대규모 산업단지를 배후로 둔 경우 입주기업의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두터운 실수요층이 형성되므로 물량 소진이 빠르게 나타난다. 또한, 직주근접 요소를 갖추고 있다 보니 실수요는 물론 투자 가치도 높게 평가 받는 만큼 투자 상품으로서의 가치도 보유하고 있다.

실제로 대규모 산업단지 인근에 조성되는 신규분양 단지의 경우 청약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가 15조원을 투자해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이 건설되는 고덕국제신도시가 대표적이다. 지난 3월 분양한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트럴'은 773가구 모집에 무려 6만5003명이 접수하며 평균 84.1대 1로 수도권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고덕 파라곤' 역시 평균 49.4대 1위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처럼 산업단지에 가까이 자리한 아파트들은 직주근접 주거지로서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곤 한다. 출퇴근 시간을 절약해 개인의 여가, 문화생활 등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삶의 만족도까지 높일 수 있는 만큼, 향후 전망 역시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성우건설이 시공하는 '서충주신도시 코아루 더 테라스'가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내세우며 분양을 예고하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용전리 686번지 일대에 위치한 '서충주신도시 코아루 더 테라스'는 지하 2층~지상 5층 11개동 총 170세대로 들어선다. 실수요 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며, 총 7개의 다양한 타입을 통해 각양각색인 수요자들의 입맛을 겨냥했다.

'서충주신도시 코아루 더 테라스'는 입지 특성 상 산업단지 직주근접 특수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단지는 약 4만명의 배후수요가 예상되는 충주첨단산업단지, 약 1만8천여명의 배후수요가 예상되는 충주메가폴리스 산업단지와 차량 7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충주 주덕농공단지와는 10분대, 충주 제1산업단지와는 20분 내외 수준으로 진입이 가능한 만큼 서충주신도시를 대표하는 직주근접 단지로 기대를 모은다.

'서충주신도시 코아루 더 테라스'는 우수한 교통망도 보유하고 있다. 중부내륙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가 인접할 뿐만 아니라, 주시내 3번국도 및 599지방도를 이용해 충주도심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중구휴게소 하이패스IC가 내년 준공될 경우 중부내륙고속도로 진입성이 더욱 강화되는 만큼 광역교통망을 누릴 전망이다.

단지는 지역 내 최초의 테라스 100% 단지로 구성되는 만큼 차별화된 '삶의 질'을 누릴 수도 있다. 테라스를 활용해 정원, 바비큐장, 미니 물놀이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다락방, 복층설계, 필로티 등 특화설계를 통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생활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앞으로 초, 중, 고교는 물론 도서관도 신설될 예정인 만큼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중심상업시설을 비롯해 킹스데일 골프클럽, 평풍산, 중앙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서충주신도시 코아루 더 테라스'는 오는 7월 오픈 예정이며, 현재 '내집마련신청서' 사전접수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충북 충주시 연수동 79-15번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