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을메탈, 'kb굿잡 취업박람회' 참가···우수 인재 확보 총력
갑을메탈, 'kb굿잡 취업박람회' 참가···우수 인재 확보 총력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7.06.2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람회 방문 취준생 대상 1차 현장면접 진행 '눈길'···문재인 정부, 일자리 창출 정책 부응

▲ 갑을메탈이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진행 중인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참가해문재인 정부의 청년 일자리 창출 정책에 부응하고 있다. 사진은 갑을메탈 인사 담당자가 현장에서 지원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1차 면접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자동차용 전장 부품 및 전선소재 제조 전문회사 갑을메탈(대표이사 박한상)이 문재인 정부가 총력 추진 중인 '일자리 창출' 정책에 부응하는 동시에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우수 청년 인재 발굴에 나섰다. 

갑을메탈은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경기 일산 킨텍스 제1전시관에서 열리는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발맞춰 청년층 실업에 일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갑을메탈은 각종 경제지표에 청신호가 켜지며 올해 최대 경영 성과 달성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실제로 올 1분기 만에 작년 한 해 전체 영업이익 91억 원의 절반에 육박하는 실적을 달성했다. 또한 전년도 당기순이익(31억 원)의 65%에 해당하는 성과를 거두는 등 사상 최대 순이익 달성에 한발짝 다가섰다. 

이에 갑을메탈은 안정된 경영 실적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향후 효율적인 관리 업무 수행을 위한 융합과 소통이 원활한 인재를 이번 박람회에서 적극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채용분야는 ▲경영 ▲기획 ▲회계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이며, 각 분야에서 신입사원 및 경력직원을 채용하게 된다.

무엇보다 갑을메탈은 이번 취업박람회에 인사 담당자를 파견해 부스에서 직접 구직자를 대상으로 현장 1차 면접을 진행, 우수 인재 발굴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갑을메탈 관계자는 “향후 공격적인 해외 진출과 지속적인 국내외 회사 M&A 추진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인만큼 영어 소통이 가능하거나 회계 자격증을 소지한 지원자들을 우대한다”며 “갑을상사그룹 내 일부 계열사도 필요한 인재를 찾고 있어 제조업에 관심 있는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구직자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