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세종지역 어린이집 통학차량 연료 품질검사 실시···통학 안전 제고
석유관리원, 세종지역 어린이집 통학차량 연료 품질검사 실시···통학 안전 제고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7.06.2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관내 어린이집 17곳 20대 버스 품질검사 받아···통학버스 안전 확인 기회 마련 '호평'

▲ 한국석유관리원이 지난 20일 세종시에서 어린이집 통학차량에 대한 연료 품질점검를 실시했다.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신성철)이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원길을 만들기 위해 통학차량을 대상으로 연료 품질검사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석유관리원은 세종특별자치시에 있는 어린이집 통학차량을 대상으로 차량 내 연료에 대한 품질검사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 석유관리원 직원이 어린이집 통학차량의 연료 품질검사를 진행하기 위해 주입된 차량 연료를 확보하고 있는 모습.

이번 행사는 최근 잇따라 발생한 어린이집 통학차량 화재사건으로 인해 어린이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가운데, 통학차량의 가짜석유 주유 여부 검사를 통해 차량 화재 발생요인을 한 가지라도 없애보자는 취지의 직원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이를 위해 석유관리원은 지난 20일 세종시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초코렛어린이집 등 세종시 소재 어린이집 17곳이 운영하는 통학차량 총 20대를 대상으로 연료 품질검사를 실시했다. 품질검사는 차량 내 연료를 소량 뽑아내 현장에 설치된 이동시험차량에서 시험을 진행하고, 결과를 바로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종어린이집연합회 육태유 부회장은 “통학버스를 이용하는 어린이들의 안전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돼 교사는 물론 학부모의 반응도 매우 좋다”며 “이 같은 서비스가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지속적으로 진행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석유관리원 신성철 이사장은 “차량화재 시 위기대응능력이 부족한 어린이의 경우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안전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국민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통해 석유관리 전문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