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코리아, 볼보 토탈 케어 솔루션 출시
볼보건설기계코리아, 볼보 토탈 케어 솔루션 출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6.2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기술 활용 체계적인 장비 유지보수… 가동시간·수익성 향상 극대화

 

글로벌 건설기계 제조 및 솔루션 선도 업체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180여년 이상의 오랜 경험과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볼보 토탈 케어 솔루션(Volvo Total Care Solution)을 국내에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볼보 토탈 케어 솔루션은 주기적인 정비 및 관리를 통해 최적의 장비 상태를 유지해 고객의 수익성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개발된 서비스로, 최신 IoT 기술이 적용된 텔레매틱스 솔루션 케어트랙(CareTrack)과 보증 연장 프로그램(Extended Warranty)이 표준사양으로 제공된다.

아울러 보증 기간 동안 정기적인 점검 및 유지 보수를 지원할 CSA(Customer Support Agreement, 볼보건설기계의 특화된 장비 정기점검 프로그램) 블루 에코(Blue Eco)가 선택사양으로 제공된다.

본격적인 서비스를 위해 6월부터 판매되는 볼보건설기계의 모든 휠로더 제품에는 케어트랙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며, 국내 업계 최초로 5년 또는 10,000시간의 보증 연장(Extended Warranty) 서비스도 제공된다.

그 외에 CSA 블루 에코 프로그램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장비가동시간 10,000시간에 이르기까지 매 500시간마다 교환이 필요한 오일 및 필터를 제공하며, 매 2,000시간 마다 부품 교환 및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볼보건설기계의 휠로더에 기본으로 장착되는 볼보 케어트랙은 장비 내에 탑재된 자가진단장치와 연계·작동하는 텔레매틱스에 기반하고 있으며, 원격으로 장비의 위치를 파악하고 엔진, 브레이크 등의 상태 및 연료소비량, 작업시간 등을 점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고객과 볼보건설기계 딜러들이 장비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일간, 주간, 월간으로 제공되는 리포트를 통해 문제점을 조기에 파악해 장비 고장을 미리 대비할 수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부품 및 소모품 교체 주기 또한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수익성 향상으로 연결된다. 케어트랙 서비스는 6월부터 판매되는 볼보건설기계의 휠로더에 기본으로 장착되고, 기존에 판매된 휠로더에도 고객의 요청에 따라 유상으로 장착 가능하다.

볼보 토탈 케어 솔루션은 볼보의 글로벌 스탠다드를 기준으로 운영돼 오랜 경험을 갖춘 우수한 전문 기술자들을 통해 정기적이며 체계적인 장비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축적된 장비별 운용 내역을 바탕으로 단순한 정비와 수리를 넘어 장비의 전체 수명주기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이로써 총 운영비용의 감소는 물론 실질적인 생산성 향상이 기대된다.

또한, 볼보 순정 부품을 사용해 장비를 운영하는 동안 최적의 상태를 유지해 가동시간을 향상시키며, 중고장비 판매 시 가격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레드릭 루에쉬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사장은 “건설장비의 가동시간은 고객의 수익성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볼보 토탈 케어 솔루션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업계의 글로벌 선두주자로서 볼보건설기계가 쌓아온 기술력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금까지 볼보건설기계에 보내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단순한 건설기계 제품판매를 넘어 ‘토탈 솔루션 제공자(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수익성 향상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다음달 5일부터 전국 6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볼보 토탈 케어 솔루션에 대한 ‘고객 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볼보건설기계 영업지사 및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