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일동역 초역세권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 23일 오픈
상일동역 초역세권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 23일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6.2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내 1만7천㎡ 규모 대형상업시설`구립문화체육센터 조성

▲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 조감도.

대우건설은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을 오는 23일 열고 분양할 예정이다. 서울시 강동구 고덕동 210-1에 지하 5층~지상 36층 4개동, 아파트 656세대(일반분양 509세대), 오피스텔 127실이 들어선다. 전용면적은 아파트 40㎡~59㎡, 오피스텔 19㎡~44㎡로 모든 세대가 희소성 있는 59㎡ 이하 소형으로 구성됐다.

5호선 상일동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9호선 고덕역(계획)이 개통되면 강남과 여의도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안에 강동구에서 운영하는 실내수영장 등 구립문화체육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1만7천㎡ 규모의 대형상업시설도 들어서 단지 안에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3.3㎡ 당 평균분양가는 아파트 2600만 원대, 오피스텔 1050만 원대에서 책정될 예정이다.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 중도금 무이자혜택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5호선 상일동역 2번출구 앞(강동구 고덕동 210-1)에 위치한다. 입주예정일은 2020년 9월이다.

강동구 고덕동은 재건축 사업이 속속 진행되며 브랜드 아파트 1만가구가 넘는 서울 안 미니신도시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 중에서도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는 역세권과 상업시설을 모두 갖춘 알짜입지로 주목받고 있다.

5호선 상일동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9호선 고덕역(계획)이 개통되면 교통환경이 더욱 좋아진다. 상일IC를 이용해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강변북로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안에 강동구에서 운영하는 실내수영장 등 구립문화체육센터가 들어서고 1만7천㎡ 규모의 대형상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마트·이케아(예정)·고덕전통시장, 현대백화점 등 상업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강동경희대병원·강동아트센터·온조문화체육관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고덕초·중이 가깝고 한영고·한영외고·배재고 등 명문교가 반경 2㎞이내에 위치한다. 명일동 학원가도 인접한다.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는 단지 인근에 여의도공원의 4배에 이르는 녹지가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동명근린공원, 한강으로 연결된 고덕수변공원이 있고 고덕산, 일자산, 길동자연 생태공원 이용이 편리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가 위치한 강동구 고덕동은 업무지구도 속속 들어서고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고덕상업업무 복합단지가 조성중에 있으며 엔지니어링복합단지가 개발을 마치면 삼성엔지니어링과 함께 5만4천명의 고용유발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를 남향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40타입은 2베이, 59타입은 3베이 판상형 구조(일부세대)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가변형 구조를 적용해 입주자의 취향에 따른 실 구성이 가능하다. 59C·59D타입은 부부침실에 드레스룸이 제공된다.

단지 내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고 상가와 이어지는 다목적 광장, 생태연못, 입주자들만 이용할 수 있는 옥상정원도 조성된다.

푸르지오의 '그린 프리미엄' 상품이 적용돼 절약습관을 유도하고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아파트 세대외부에서 인터넷으로 조명과 가스밸브, 난방, IoT가전 제어가 가능한 IoT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제공된다. 센서식 싱크절수기·실별온도제어 시스템·절수형 수전이 적용되고 매립형 샤워수전·3구형 가스쿡탑이 빌트인으로 제공된다.

오피스텔은 원룸형과 투룸형으로 구성 됐으며 일부 세대는 테라스가 제공된다. 냉방전용 천정형 시스템에어컨이 설치되고 전기쿡탑·콤비 냉장고·드럼 세탁기가 빌트인으로 제공된다. 주방렌지후드·전자비데·절수형 수전도 설치돼 입주민의 편의를 도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