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업계
철도공단, 유리천장 해소·양성평등 실현 선도···여성 관리자 교육 실시과장급 여성 중간 관리자 대상···맞춤형 토론식 교육으로 리더십 향상 도모
김주영 기자  |  kzy@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20  17:39: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여성 관리자의 성과창출 목표를 적극 지원하기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교육 전경.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이시장 강영일)이 유리천장을 해소할 뿐 아니라 양성평등 실현을 선도하고 있다.

철도공단이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과장급 여성 중간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 내에서 역할이 점차 강화되고 있는 여성 관리자들의 성과 창출 목표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철도공단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여성인재아카데미와의 협업을 통해 기관 특화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생들은 이날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한 조직관계 이해’․‘조직과 여성인재 윈윈(Win-Win)을 위한 액션플랜 수립’ 등 다양한 주제를 두고 이뤄진 토론식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리더십 향상을 도모했다.

철도공단 관계자는 “여성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기존 교육과정 이외에 여성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추가로 개발, 정기적으로 시행하며 여성 리더십이 만드는 변화에 힘을 싣고 있다”고 말했다.

김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청년·신혼부부 주거혜택,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본격 추진
2
국토부, 도시재생특별법 개정안 국회 통과···도시재생뉴딜사업 탄력 전망
3
자녀 교육 관심 높은 3040 에코세대, 주택시장 주요 구매층 부상
4
춘천파크자이, 프리미엄 교통호재 갖춰 분양문의 급증
5
국토교통연대회의, 신임 공동의장으로 도로공사노조 이지웅 위원장 선출
6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2차' 견본주택 오픈 첫날부터 인산인해
7
국토정보공사, 기간제 근로자 정규직 전환 '선언'···좋은 일자리 창출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