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업계
철도공단, 유리천장 해소·양성평등 실현 선도···여성 관리자 교육 실시과장급 여성 중간 관리자 대상···맞춤형 토론식 교육으로 리더십 향상 도모
김주영 기자  |  kzy@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20  17:39: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여성 관리자의 성과창출 목표를 적극 지원하기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교육 전경.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이시장 강영일)이 유리천장을 해소할 뿐 아니라 양성평등 실현을 선도하고 있다.

철도공단이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과장급 여성 중간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 내에서 역할이 점차 강화되고 있는 여성 관리자들의 성과 창출 목표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철도공단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여성인재아카데미와의 협업을 통해 기관 특화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생들은 이날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한 조직관계 이해’․‘조직과 여성인재 윈윈(Win-Win)을 위한 액션플랜 수립’ 등 다양한 주제를 두고 이뤄진 토론식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리더십 향상을 도모했다.

철도공단 관계자는 “여성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기존 교육과정 이외에 여성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추가로 개발, 정기적으로 시행하며 여성 리더십이 만드는 변화에 힘을 싣고 있다”고 말했다.

김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대구산업선 철도, 대구 달성군 경제.주거 판도 바꿀 ‘빅 이슈’
2
현대로템, 1천116억 규모 코레일 전동차 128량 낙찰···승객 안전성 대폭 향상
3
제주 도심에서 즐기는 ‘인피니티 풀’… 새 랜드마크 기대
4
경기도 분양권 거래량, 화성·평택·의왕 등 남부권 독주
5
국토부, 41개 고속버스 노선 신설 및 변경 인가
6
농어촌공사, 2018년 농어촌용수 확보 '총력'···체계적 물관리 통한 물 복지 실현
7
대전국토청, 유치원생 대상 교통안전 교육‧교통정보센터 견학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