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업계
철도공단, 유리천장 해소·양성평등 실현 선도···여성 관리자 교육 실시과장급 여성 중간 관리자 대상···맞춤형 토론식 교육으로 리더십 향상 도모
김주영 기자  |  kzy@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20  17:39: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여성 관리자의 성과창출 목표를 적극 지원하기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교육 전경.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이시장 강영일)이 유리천장을 해소할 뿐 아니라 양성평등 실현을 선도하고 있다.

철도공단이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과장급 여성 중간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 내에서 역할이 점차 강화되고 있는 여성 관리자들의 성과 창출 목표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철도공단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여성인재아카데미와의 협업을 통해 기관 특화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생들은 이날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한 조직관계 이해’․‘조직과 여성인재 윈윈(Win-Win)을 위한 액션플랜 수립’ 등 다양한 주제를 두고 이뤄진 토론식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리더십 향상을 도모했다.

철도공단 관계자는 “여성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기존 교육과정 이외에 여성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추가로 개발, 정기적으로 시행하며 여성 리더십이 만드는 변화에 힘을 싣고 있다”고 말했다.

김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얀양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 전용 59㎡ 분양가 5억
2
막바지 봄 분양 … 수도권 분양단지 ‘관심’
3
GTX-A 우선협상자 선정을 위한 2단계 평가 착수
4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 견본주택 개관 3일간 4만8천여 명 몰려
5
“인프라 프로젝트 확대… 지역 균형 및 경제발전 유도해야”
6
[건강 칼럼] 폐경기 여성의 건강 관리
7
[특별인터뷰]한국기술사회 김재권 회장에게 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