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업계 > 포토뉴스
HDC현대산업개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 나혜석 전시홀 및 작품 기증한국 최초의 여성 유화가 나혜석 작품 상설 전시공간 조성·기증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20  14:25: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염태영 수원시장(사진 가운데)과 장경일 HDC현대산업개발 건축주택사업본부장(사진 앞줄 오른쪽에서 세 번째) 등 나혜석 전시홀 개막식 참석자들이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9일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 수원출신 작가 나혜석 작품을 전시하는 상설 공간과 작품을 기증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이 개최한 나혜석 전시홀 개막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나혜석 유족 이광일 여사, 장경일 HDC현대산업개발 건축·주택사업본부장 등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나혜석은 수원에서 태어나 근대적 여권운동에 앞장선 신여성이자 한국 최초의 여성 유화가로, 나혜석 전시홀은 나혜석의 예술세계를 상시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다. 나혜석 전시홀은 사각의 쇼케이스로 디자인됐으며,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나혜석의 작품 ‘자화상’(1928년 작), ‘김우영 초상’(1928년 작), ‘학서암 염노장’(1938년 작)과 HDC현대산업개발이 기부한 작품 ‘나부’(1928년 작)까지 총 4점이 설치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나혜석 전시홀의 디자인과 공간연출 및 시공을 했으며, 작품 ‘나부’를 기증했다. 장경일 HDC현대산업개발 건축·주택사업본부장은 “역사적 작업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나혜석 전시홀이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수원에서 다양한 건설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HDC현대산업개발은 수원시 문화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2015년 10월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을 건립하여 수원시에 기증했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대구산업선 철도, 대구 달성군 경제.주거 판도 바꿀 ‘빅 이슈’
2
현대로템, 1천116억 규모 코레일 전동차 128량 낙찰···승객 안전성 대폭 향상
3
제주 도심에서 즐기는 ‘인피니티 풀’… 새 랜드마크 기대
4
경기도 분양권 거래량, 화성·평택·의왕 등 남부권 독주
5
국토부, 41개 고속버스 노선 신설 및 변경 인가
6
농어촌공사, 2018년 농어촌용수 확보 '총력'···체계적 물관리 통한 물 복지 실현
7
대전국토청, 유치원생 대상 교통안전 교육‧교통정보센터 견학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