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자재&장비
LG하우시스, 5단계 직급체계 3단계로 단순화수평·창의·자율의 조직문화 확산
이경옥 기자  |  kolee@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20  11:12: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LG하우시스 직급체계 변경.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LG하우시스(대표 오장수)가 경영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수평·창의·자율의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7월 1일부터 새 직급체계를 도입한다.

LG하우시스는 연구원을 포함한 사무직 직급을 기존의 직위, 연공 중심의 5단계 직급체계에서 역할에 따라 ‘사원-선임-책임’ 3단계로 단순화한다.

사원 직급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하고 대리 직급은 ‘선임’, 과장·차장·부장 직급은 ‘책임’으로 전환한다.

LG하우시스는 역할, 능력, 성과를 중시하는 새 직급체계가 젊은 인재 발굴과 육성을 강화해 직원들의 성장 기회를 확대하는 동시에 수평적이고 자율적,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올해 ‘행복한 일터 만들기’ 활동의 일환으로 매주 금요일에 정장 대신 편안한 차림으로 출근하는 ‘컬러풀 데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원 대의기구인 ‘그린보드’를 통해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조직문화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LG하우시스 최고인사책임자(CHO) 김장성 상무는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맞춘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조직문화에서 직원들이 스마트하게 일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변화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 

이경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대구산업선 철도, 대구 달성군 경제.주거 판도 바꿀 ‘빅 이슈’
2
현대로템, 1천116억 규모 코레일 전동차 128량 낙찰···승객 안전성 대폭 향상
3
제주 도심에서 즐기는 ‘인피니티 풀’… 새 랜드마크 기대
4
경기도 분양권 거래량, 화성·평택·의왕 등 남부권 독주
5
국토부, 41개 고속버스 노선 신설 및 변경 인가
6
농어촌공사, 2018년 농어촌용수 확보 '총력'···체계적 물관리 통한 물 복지 실현
7
대전국토청, 유치원생 대상 교통안전 교육‧교통정보센터 견학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