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삼호, e편한세상 신봉담 7월 분양프리미엄 기대되는 봉담2지구 ‘첫 분양’
이경옥 기자  |  kolee@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20  09:24: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e편한세상 신봉담 조감도.

▶ 도보 통학 가능한 교육여건과 풍부한 녹지 공간까지 주거환경 우수한 단지

▶ 지하 2층~지상 25층, 7개동, 전용면적 51~59㎡, 총 898가구 공급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삼호는 7월 중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화성봉담2지구(A-1 블록)에 첫 분양 아파트인 ‘e편한세상 신봉담’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사업지가 위치한 봉담2지구는 경기 화성 동탄, 수원 호매실지구에 이어 1만여 세대 규모의 미니신도시급으로 조성되고 있어 지역 일대 수요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e편한세상 신봉담은 지하 2층~지상 25층, 7개동, 총 89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1㎡ 250가구 ▲59A㎡ 485가구 ▲59B㎡ 163가구로 모든 가구가 선호도 높은 소형으로 구성된다.

◆ 봉담2지구 분양 본격화

단지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상리 일대에 143만여㎡ 규모로 조성되는 봉담2지구에 최초로 분양되는 공공분양 아파트다.

봉담2지구는 수용인구 28,700여 명, 총 10,400여 가구를 목표로 개발 중인 택지개발지구로, 상업용지를 비롯해 유치원, 초·중·고, 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근에 도로 및 복선전철 개통 예정 등 대규모 교통망 확충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더욱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현재 사업지 인근에서 경기 서남부권의 핵심전철로 지목된 수인선 복선전철 봉담역(가칭)이 공사 중에 있다.

3단계(수원~한양대역) 사업 구간 중 하나인 봉담역(가칭)은, 2018년 완공되면 현재 운영 중인 서울 지하철 4호선 및 안산선과 연계돼 서울 중심지역과 안산, 시흥 등 경기 서남부권 일대로의 이동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발 KTX를 이용할 수 있는 어천역도 2021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안산 초지역, 화성 어천역만을 거쳐 경부고속철도 노선으로 이어지며, 개통하면 화성에서 부산까지 2시간대, 광주까지 2시간 이내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어천역은 KTX와 함께 수인선 복선전철 환승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동 시간이 더욱 획기적으로 단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 과천~봉담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고, 수원~광명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광명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봉담 IC, 43번 국도 등 주요 도로가 인접해 중심 상권이 잘 형성된 수원, 동탄을 비롯해 수도권 각 지역으로의 이동을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

◆ 도보로 누리는 ‘원스톱 학세권’

e편한세상 신봉담은 단지 바로 앞에 초·중·고등학교(부지 계획)가 위치해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트리플 학세권 단지다.

봉담2지구는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비롯해 도서관 부지가 계획돼 있고 협성대, 장안대 등 대학시설도 가깝게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한편 최근 학교용지 관련 이슈에 대해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경기도교육청이 원만한 합의를 이루면서 택지지구 내 학교를 안정적으로 건립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주변 녹지 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내에 대규모 중앙광장(약 4,500여㎡ 규모)을 조성하는 등 아파트 전체 면적의 37% 이상을 조경 면적으로 활용해 공원형 단지로 설계할 계획이다.

도보권에 근린공원 및 체육공원 부지도 예정돼 있어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 공공분양의 합리적인 가격

e편한세상 신봉담은 공공분양 아파트로,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의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어 향후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단지는 모든 세대가 선호도 높은 소형(전용면적 51~59㎡)으로 구성되고, 전 세대 판상형 구조 및 남향 위주(남동·남서향 포함) 배치로 채광 및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봉담읍사무소, 화성국민체육센터, 이마트(화성봉담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고, 롯데몰(수원점), AK플라자(수원점) 등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수원 권선구와 호매실지구도 가까이에 위치해 두 지역의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다.

e편한세상만의 특화설계를 통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결로 발생 최소화를 위해 세대 내부 모서리 부분까지 끊김없는 단열라인과 열교설계를 적용한다.

가족들의 공용 공간이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 두꺼운 60mm의 바닥차음재를 도입한 층간 소음 저감 기술을 선보인다. 또 지상에 차가 없도록 주차장을 지하화하고, 대부분의 차량이 기둥 옆에 주차할 수 있도록 여유로운 주차 공간(근생주차로 제외)을 설계해 문 콕 걱정이 없는 주차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입주민 자녀들의 안전을 위해 단지 내 차량 대기 장소인 드롭오프존도 계획돼 있다.

삼호는 e편한세상 신봉담의 본격적인 분양에 앞서 분양홍보관을 오픈해 운영 중이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상리 일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분양 및 청약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인계동 수원 KBS드라마센터 인근에 마련되며, 7월 중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 입주는 2019년 09월 예정이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

이경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청년·신혼부부 주거혜택,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본격 추진
2
국토부, 도시재생특별법 개정안 국회 통과···도시재생뉴딜사업 탄력 전망
3
자녀 교육 관심 높은 3040 에코세대, 주택시장 주요 구매층 부상
4
춘천파크자이, 프리미엄 교통호재 갖춰 분양문의 급증
5
국토교통연대회의, 신임 공동의장으로 도로공사노조 이지웅 위원장 선출
6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2차' 견본주택 오픈 첫날부터 인산인해
7
국토정보공사, 기간제 근로자 정규직 전환 '선언'···좋은 일자리 창출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