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업계
부영그룹, 전북 무주고등학교에 기숙사 증축·기증연면적 385㎡·1개층, 기숙사 10실 규모… 20일 기공식 가져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20  08:37: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부영그룹(회장 이중근, 사진)은 전라북도 무주군 무주읍 소재 무주고등학교에 기숙사 ‘덕유관’을 증축·기증하기로 하고 20일 기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과 김성철 무주고등학교 교장을 비롯해 황정수 무주군수, 김규태 전라북도교육청 부교육감,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 백경태 전라북도의원,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무주고등학교는 지상 3층, 26실 규모로 104명을 수용할 수 있는 ‘덕유관’과 지상 3층, 6실 규모로 4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반딧불관’ 등 2개의 기숙사 건물을 운영했으나, 1986년에 건축된 ‘반딧불관’이 노후화 돼 그 대안으로 ‘덕유관’ 증축을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에게 요청했다. 이를 李회장이 흔쾌히 수락해 그동안 숙원사업이었던 기숙사 증축이 성사됐다.

이번에 증축하는 ‘덕유관’은 3층에서 4층으로 1개층 연면적 385㎡ 규모로 증축되며, 4인용 기숙사 10실과 샤워장, 휴게실 등의 부대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증축이 완료되면 ‘반딧불관’을 이용하던 40명의 학생들이 새롭고 쾌적한 여건에서 생활하게 된다.

한편,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은 지금까지 전국에 고등학교 기숙사, 마을회관 등 교육·사회복지시설 170여 곳을 무상으로 건립 기증했다.

또한,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태국, 동티모르, 말레이시아, 스리랑카, 르완다 등 아·태지역 및 아프리카 국가에 초등학교 600여 곳과 디지털피아노 6만여대, 교육용 칠판 60만 여개를 기증했다.

특히 우리나라 ‘졸업식 노래’가 담긴 디지털피아노를 보급하면서 우리나라의 졸업식 문화를 소개하고 현지에서 한국의 졸업식을 개최하는 등 한류 문화전도사 역할을 수행해 왔다.

태권도 전파를 위해서도 캄보디아, 베트남, 라오스, 미얀마 등에 태권도 훈련센터 건립 비용 및 태권도 발전기금을 지원하고, 세계태권도연맹에 글로벌 스폰서로서 1000만불을 지원한 바 있다. 현재 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 총재를 직접 맡아 태권도의 발전과 세계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구리·의정부·삼송지구 프리미엄 ‘높아’
2
6.19대책 역발상, 청약 문턱 낮아진 곳 ‘내 집 마련 찬스’
3
인천공항공사, 협력사 2차 면담 개최···정규직 전환 현장목소리 청취
4
안산시, 반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 본격 추진된다
5
[현장탐방] 반도건설 '카림애비뉴 일산' 킨텍스 상권·한류월드 중심·장진우 거리 3박자
6
분양가상한제 지역 공공택지 '송산그린시티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주목
7
국토부, 평창 올림픽 지원 동서축 도로망 속속 개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