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도입 20주년 특집] 아이티엠코퍼레이션
[CM도입 20주년 특집] 아이티엠코퍼레이션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6.1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엠, ‘Great Company, Great itm’ 도약한다

아이티엠, ‘Great Company, Great itm’ 도약한다
CM․건축설계․도시재생 등 통합 솔루션 제공… 글로벌 기업 시동

전주월드컵경기장․미군기지 이전사업 등 수많은 프로젝트 수행
맨파워․기술력 바탕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감동 실현 ‘시너지’

정 태 헌 부회장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대한민국 CM선도기업 (주)아이티엠코퍼레이션 건축사사무소(이하 아이티엠)가 600여명에 이르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최고를 넘어 ‘Great Company, Great itm’ 비전을 실현, 글로벌 기업으로의 자리매김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993년 설립한 아이티엠은 건설사업관리, 건축설계, 도시재생 분야에서 유기적 협업시스템으로 고객에게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지닌 전문가 정신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사람을 가장 귀하게 여기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사반세기 동안 건설사업관리, 건축설계, 도시재생 분야에서 수많은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온 아이티엠은 ‘한 번 맺은 고객은 반드시 다시 찾는’, 믿을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아이티엠이 저력은 현재 600명의 맨파워를 앞세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협업시스템과 장인정신으로 고객의 성공 파트너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게 가장 큰 경쟁력이다.

기업 설립이래 ▲창의혁신과 전문가 정신으로 건축의 가치를 높이는 ‘고객만족경영’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윤리경영’ ▲아이티엠 가족의 행복과 풍요로운 삶을 추구하는 ‘행복경영’ 등 3대 경영이념을 실천해 온 아이티엠은 ‘건설산업의 미래를 선도하고 우리 사회의 건축환경을 이롭게 변화시킨다’는 미션 실현을 위해 주력하고 있다.

아이티엠의 비전 실천은 ‘좋은 회사를 뛰어 넘어 위대한 회사로 우뚝 선다’는 기업의 미래상으로, 꿈을 이루기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감동을 실천하는 기업문화 창달에 앞장서고 있는 아이티엠은 인간중심 경영을 강조하는 경영이념에 부합, 임직원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것으로, 행복한 기업문화에서 솟는 열정과 정성이 고객감동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람중심, 두레정신, 파트너링, 창의혁신, 미래지향! 아이티엠이 추구하는 핵심가치로 이를통한 고객을 위한 서비스는 국내 최고기업으로의 영예과 함께 건설산업 발전과 선진화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원동력이다.

국내 최초의 CM 프로젝트인 전주월드컵경기장을 시작으로 인천국제공항 2단계사업, 미군기지 이전사업, 오송생명과학단지, 태권도공원, 양산 부산대 병원 등 대규모 사업을 수행하면서 첨단공법과 전문지식, 프로젝트에 대한 통찰력으로 업무효율은 물론 고객 기대를 뛰어 넘는 성과를 이뤘다.

또한 본사와 현장 조직의 유기적 협업체계를 바탕으로 한국타이어 R&D센터를 비롯, EBS디지털 통합사옥, 신세계 복합쇼핑몰, 종합직업체험관 등 높은 완성도를 요구하는 프로젝트의 사업 리스크 해소는 물론 사업비 절감과 분쟁요인 해소 등 고객의 대리인, 조언자, 조정자 역할을 원만하게 수행하며 이분야 최고의 명성을 구가하고 있다.

아이티엠은 4차 산업혁명시대, 시대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기업 체질 혁신을 위한 발빠른 행보를 가속화하고 있다. 건설산업의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빅데이터, 융복합, BIM기반 응용기술 등 ICT & Smart Work 확보와 전인적 소양을 갖춘 전문가 양성에 주력하는 한편 기업의 사회책임을 다하는 노력으로 지속가능한 경영환경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무엇보다도 CM은 물론 건설산업과 사회에 기여하는 ‘Great 아이티엠’으로의 자리매김을 위해 역량을 모은다는 전략이다.

▲ 아이티엠코퍼레이션이 CM을 수행한 한국타이어 R&D 센터 전경.

올 국내 CM도입 20주년을 맞아 국내 CM역사와 함께 해 온 아이티엠은 CM분야는 정책과 제도, 업계의 경영여건과 기술력 등 복합적 이유로 글로벌 경쟁과 트렌드에서 위상에 못 미치고 있어 CM이 미래 건설산업의 핵심 분야로 성장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건설산업의 생태계를 건강하게 정립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또한 아이티엠은 CM 활성화를 위해 ‘성장촉진 건설정책의 수립’, ‘법과 제도의 개선’, ‘업계의 전문성 확보’ 등 세 가지가 어우러질 때 CM 생태계는 질서를 찾고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으며 글로벌 경쟁의 중심으로 진입할 수 있다고 제언했다.

4차 산업혁명에 대비 혁신과 도전에 나선 아이티엠! 더 크게, 더 멀리 바라보며 건설 분야의 리더로 고객감동과 국민행복에 기여하는 기업 ‘Great Company, Great itm’으로의 도약에 거는 기대가 크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