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 제주 '강정 코아루 2차' 이달말 분양
한국토지신탁, 제주 '강정 코아루 2차' 이달말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6.1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혁신도시, 강정 크루즈항개발 등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

▲ 강정 코아루 2차 조감도.

1층 테라스, 최상층 다락방 등 코아루 특화설계 적용

영업수익기준(2016년도) 시장점유율 1위 한국토지신탁이 제주 서귀포시 강정동에 제주 강정 코아루 2차를 이달말 공급한다.

강정 코아루 2차는 제주 서귀포시 강정동 2114-1외 4필지에 공급된다. 공급규모는 지하 1층~지상 4층, 총 60세대이며, 전용면적은 선호도 높은 단일 84㎡로만 구성된다. 이 단지는 서귀포 강정지구의 풍부한 배후수요와 코아루만의 혁신설계가 적용된 자연친화적인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강정 코아루 2차가 들어서는 서귀포시 강정지구는 지속적인 관광산업 발달, 글로벌 타운 조성으로 인구유입이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내달 강정 크루즈항 개항으로 1만 8000여명의 상주도 예정되어 있어 인프라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제주도 헬스케어타운, 영어교육도시 등의 조성도 계획돼 풍부한 주거수요도 갖춰질 전망이다.

또한, 총 11개의 공공기관이 예정되어 있는 제주혁신도시가 도보 15분(다음지도 기준) 거리에 있다.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각종 인프라 시설이 갖춰지고 있는 만큼 주택 수요도 대폭 증가하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도보 3분(다음지도 기준) 거리에 버스 정류장이 위치하고 서귀포 시외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서귀포 중심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1132번 도로를 통해 서귀포 구도심 및 제주 전 지역으로 쾌속 이동할 수 있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서귀포시청 제2청사, 서귀포 경찰서 등 행정시설이 단지와 인접하며, 이마트, 롯데시네마를 비롯해 중앙도서관과 김정문화회관 등이 인근에 위치한다.

축구장과 야구장을 갖춘 강창학종합경기장을 비롯해 월드컵경기장도 가까워 스포츠레저시설도 쉽게 즐길 수 있다. 도순초, 새서귀초, 법환초, 하원초 등 4개의 초등학교를 비롯해 대신중, 서귀포여고가 인근에 위치해 훌륭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코아루만의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1층의 경우 테라스가 제공되며 최상층에는 서재, 놀이방, 다용도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다락방이 조성된다. 뿐만 아니라 4베이 구조 및 전세대 남향배치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특히 주부들을 위한 특별한 휴식처인 맘스데스크 또는 펜트리가 선택 제공돼 각각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선택적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이 단지는 인근 고층건물 부재로 채광권 및 조망권 확보와 사생활 보호를 위한 넉넉한 동간 거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고층세대에서 제주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강정 코아루 2차 분양관계자는 "단지가 위치한 강정지구는 강정택지개발지구, 제주 혁신도시 개발로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확충되고 있으며, 미래 가치 또한 높아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라며 "입지적 장점뿐만 아니라, 테라스, 다락방 등 특화설계로 우수한 상품력까지 갖춘 만큼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제주에서 '제주 호근동코아루오션뷰', '강정 코아루더테라스', '제주 삼화코아루 헤리티지' 등 성공적인 분양을 이끈 브랜드 '코아루'는 제주 수요자들 사이에서 브랜드가치가 높아 향후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