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분양가 아파트 ‘포항 남구 대잠동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 선착순 분양
착한 분양가 아파트 ‘포항 남구 대잠동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 선착순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6.1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59~84㎡, 4Bay·4Room 혁신설계 도입… 포항 신흥주거지 랜드마크 ‘발돋움’

▲ 포항 남구 대잠동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 투시도.

매년 아파트 분양가가 꾸준히 오름세를 나타내며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착한 분양가를 갖춘 아파트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합리적 분양가 책정으로 가격경쟁력을 갖춘 단지들은 향후 높은 집값 상승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인기가 높다.

부동산전문가들은 “최근 분양가가 갈수록 높아지며 아파트를 구매하려는 수요자들을 더 서두르게 하는 상황이 됐다”며 “특히 추후 집값 상승에도 미치는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주변 시세와 지역 분양가 등을 고려해 착한 분양가 아파트를 가려내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수요자가 크게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착한 분양가 아파트가 인기몰이 중인 가운데 착한 분양가는 물론 100% 중소형 단지로 구성된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가 선착순 분양에 나서 화제다.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의 분양가는 3.3㎡당 800만원 대로 이달 포항시에서 분양에 나선 A단지의 분양가가 900만원 대와 비교해 착한 분양가를 나타낸다. 특히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의 분양가는 발코니확장비용이 포함된 금액으로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한 단계 더 낮췄다.

이와 함께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는 포항시에서 북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공급이 드물었던 남구에 선보여 높은 희소가치까지 갖춰 눈길을 끈다.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는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대잠동 957번지 외 12필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34층 3개동 전용 59~84㎡ 총 371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특히 59㎡의 경우 ‘초강세’ 평형으로 분류되는 만큼 수요자와 투자자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포항 남구 대잠동은 신흥주거지로 추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59㎡형(일부)은 4Bay 구조, 84㎡형(일부)은 4Room 구조의 차별화된 특화평면설계를 갖췄다. 또한 맞통풍 구조로 쾌적성은 물론 여유로운 드레스룸을 제공해 공간 활용 역시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선호도가 낮은 1·2층 세대를 과감히 없애고 단지 1·2층을 2중 필로티로 설계했다. 2층 필로티 공간에는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공중정원을 연상케 하는 데크공원을 조성해 공원을 품은 아파트로 주거환경의 쾌적성을 한 단계 높였다. 입주는 2020년 3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