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의 중심 동림3지구 ‘운암산 대광로제비앙’ 오는 23일 모델하우스 오픈
광주의 중심 동림3지구 ‘운암산 대광로제비앙’ 오는 23일 모델하우스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6.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수지리적 명당입지 ‘자연을 가깝게’… 쾌적함까지 확보해 인기

▲ 운암산 대광로제비앙 투시도.

단지 뒤 운암산, 앞으로 영산강… 배산임수 입지

조선시대 실학자 이중환은 그의 저서 ‘택리지’에서 “집터를 정하는 첫째 조건은 지리이며, 다음으로는 생리(生理)와 인심(人心), 산수(山水)를 살펴야 한다”고 했다.

좋은 집터를 구하기 위해 풍수지리와 살아가는 이치, 인심과 산수를 살피는 것은, 지금의 좋은 집을 구하는 방식과 일맥 상통한다.

실제 부동산을 구입하려는 수요자들에 풍수지리학적으로 명당 여부는 부동산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다. 이왕이면 풍수지리상 기운이 좋은 곳에 내 집을 마련하고 싶은 것이 당연지사이기 때문이다.

◆ 배산임수(背山臨水) 명당 '운암산 대광로제비앙'

풍수지리학은 사람이 사는 곳과 자연환경의 조화를 중요시 했던 옛 선인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고전학문이다. 풍수지리적으로 이로운 집터는 주로 산과 강, 하천 등 자연 여건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특히나 산과 강, 하천 등 자연 환경 등은 짧은 시간 내 인위적으로 만들어지기 어려운 요소이기 때문에 주거 환경에서 자연 친화적 입지는 그 가치가 더 높게 평가된다.

이달 분양하는 '운암산 대광로제비앙'은 풍수지리적으로 배산임수 입지다. 뒤로는 도시의 허파 역할을 하는 운암산이 위치하고 앞으로는 영산강이 흐르고 있는 전형적인 배산임수형 입지로 풍수리지적으로도 돋보이는 명당 입지다.

풍수지리적으로 명당이라는 장점 외에도, 산과 강을 가깝게 누릴 수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과 조망권까지 확보한 점도 눈길을 끈다.

광주시에 위치한 산 중에 등산코스가 가장 길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인 운암산 등산로가 단지와 바로 연결돼 운암산의 사계절을 언제든 가깝게 즐길 수 있으며, 서쪽에 위치한 영산강의 수변공원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어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도 휴식과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최근 미세먼지와 대기오염에 대한 수요자 관심이 집중되면서, 산과 강을 끼고 있는 '운암산 대광로제비앙'에 대한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실제 광주광역시의 실시간 대기 질 지수지도를 확인한 결과, 광주 도심지 대부분 수치가 150㎍/㎥ 이상으로 경고 단계로 나타난 데 반해 운암산 주변은 도심의 절반 수준인 72㎍/㎥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 배산임수(背山臨水)에 풍부한 생활 인프라까지

'운암산 대광로제비앙'은 교육과 교통, 상업시설 등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한울초·서강중·서강고·서영대 및 동천동 학원가 등을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단지와 빛고을로를 연결하는 도로가 있어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하남대로와 북문대로, 무진대로를 이용하여 광주 전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 동림2지구(동천동) 상업지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광천동 유스퀘어, 신세계백화점은 물론 빛고을로를 이용해 상무지구의 관공서, 쇼핑, 문화 시설 등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특히 이 단지가 조성되는 동림3지구는 향후 신규 아파트가 지속적으로 들어설 예정이어서 상업시설 등 생활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배산임수의 풍수지리 명당으로 쾌적한 자연 환경이 확보된 '운암산 대광로제비앙'은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총 8개동, 전용면적 74㎡ 229가구, 84㎡ 276가구 84㎡ 복층형 1가구 등 총 506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62-5번지(상무역1번출구 전자랜드 옆)에 위치하며, 오는 23일(금) 오픈 예정이다. 명품 아파트에 걸맞게 오픈 3일간 추첨을 통해 C사의 명품백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며, 방문고객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컵라면 1박스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