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신도시 최고입지 '다산지금지구 신안인스빌 퍼스트포레' 16일 오픈
다산신도시 최고입지 '다산지금지구 신안인스빌 퍼스트포레' 16일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6.14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84㎡ 단일면적 1282가구 분양… 20일 특공·21일 1순위 청약

▲ 다산지금지구 신안인스빌 퍼스트포레 조감도.

(주)신안이 오는 16일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 B-3블록에 공급하는 '다산지금지구 신안인스빌 퍼스트포레'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살기 좋은 입지와 뛰어난 설계를 바탕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낼 전망이다. 특히,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서 공급되는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라는 점에서 희소성도 높다.

규모는 지하 2층~지상 29층, 11개 동, 전용 84㎡, 총 1282가구로 구성된다. 실수요자들에게 가장 선호도 높은 평면인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며 A타입 1168가구와 B타입 114가구로 제공된다.

앞서 신안인스빌은 지난해 12월 다산지금지구 B-6블록에서 '신안인스빌 퍼스트리버(800가구)'를 성공적으로 분양한 만큼 '신안인스빌 퍼스트포레' 역시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이번 분양까지 완료되면 다산지금지구 내 총 2082가구의 대규모 신안인스빌 브랜드타운이 조성되는 만큼 랜드마크급 단지로 발전가능성도 높다.

◆ 공원·학교·직장 다 갖춰… 다신신도시 내 가장 살기 좋은 아파트

특히, '다산지금지구 신안인스빌 퍼스트포레'는 다산지금지구의 중심에 자리잡아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췄고, 단지를 둘러싼 자연환경도 쾌적해 살기 좋은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일단 단지 서측으로 약 9만5000㎡ 규모의 대형 근린공원이 위치한데다, 북측으로도 근린공원이 자리잡아 주거 쾌적성이 뛰어나다. 황금산, 왕숙천, 홍릉천도 인접하다.

또, 야구장, 축구장, 어린이 야구장, 테니스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각종 여가·체육시설이 위치한 남양주체육문화센터도 단지 바로 가까이 위치해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도보권 내에 유치원부터 초·중·고교 부지가 위치해 있어 자녀들의 통학환경이 뛰어나며, 도농중, 동화중·고 등 남양주의 우수한 교육환경도 누릴 수 있다.

남양주제2청사와 교육청, 경찰서, 법원 등 각종 공공청사가 들어서는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구도 가까이 있어 직주근접성 및 생활편의성도 뛰어나다. 강변북로 초입에 자리잡아 서울외곽순환도로 토평IC의 이용이 편리하고, 송파대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한 서울 접근성도 우수하다.

◆ 공간활용도 높고·친환경 설계 적용 ‘눈길’

내부설계도 잘 갖췄다.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전 가구가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에 4베이로 설계되어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단위 세대에는 입주자의 생활습관에 따라 변경할 수 있는 가변형 공간설계가 적용되며, 주방 팬트리, 현관 창고 등 대형 수납공간도 적용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천정고 역시 일반적인 아파트 천정고(2.3m)보다 5cm 높은 2.35m로 설계된다.

단지 조경률도 45%로 높였고, 모든 주차장을 지하로 배치,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해 주거안정성 및 쾌적성을 확보했다.

신안인스빌의 대표 강점인 친환경 설계도 적용된다. 단지는 E0등급의 친환경 마감재와 HB(친환경건축자재)마크인증 접착제를 선택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든다. 또 태양광발전을 이용해 공용부문에 전기를 공급하고, 대기전력 자동차단 시스템, 일괄소등 스위치 등 각종 시스템 적용을 통한 에너지 절약형 단지로 적용된다.

여기에 전 세대 화장실에 층상배관을 설치해 아래층으로 전달되는 소음을 최소화해 쾌적한 공간을 완성하며, 대피 창호를 제외한 세대 내 모든 창을 이중창으로 설계해 결로 방지 및 외부소음과 냉기 차단이 뛰어나다.

신안인스빌 분양관계자는 "다산신도시는 분양하는 단지마다 높은 청약경쟁률과 단기간 완판을 기록하는 등 수도권에서도 손꼽은 인기 택지인 만큼, 지금지구 마지막 민간분양 단지인 '신안인스빌 퍼스트포레'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며 "특히 이번 '신안인스빌 퍼스트포레'는 다산신도시라는 프리미엄 뿐만 아니라 대규모 공원, 행정타운, 학교 등 주변으로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진 입지적 강점 덕에 분양을 기다리는 수요자가 매우 많다는 점에서 높은 인기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다산지금지구 신안인스빌 퍼스트포레'는 오는 20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수) 1순위, 22일(목)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8일(수)이며, 계약은 7월 3일(월)부터 5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강변북로 747 가운사거리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0년 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