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상한제 적용받는 알짜택지 군포 송정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Ⅲ' 공급
분양가상한제 적용받는 알짜택지 군포 송정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Ⅲ' 공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6.1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유망 공공택지지구 ‘군포 송정지구’ 잠재수요 多

▲ 군포 송정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Ⅲ 투시도.

6월 분양 성수기를 맞아 본격적으로 아파트 공급이 쏟아지면서 공공택지지구에 분양하는 아파트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아 분양가격이 주변시세보다 저렴하며 택지지구는 학교, 공원, 상업시설 등이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만큼 찾는 수요도 많다.

실제로 공공택지에서 분양한 아파트의 경우 청약성적도 좋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올해(1월~4월) 전국에서 분양한 아파트(임대포함)는 114개 단지 3만9948가구(일반공급)로 나타났다. 이 중 공공택지에서 분양한 아파트는 33개 단지 1만6837가구의 일반공급물량이 공급됐다. 여기에 청약을 접수한 인원은 22만1433명으로 13.1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반면 비공공택지(재개발o재건축 포함)에서 분양한 단지는 81개 단지 2만3111가구가로 여기에 25만8334명이 청약을 접수해 11.18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공공택지 청약경쟁률을 밑돌았다.

분양관계자는 "공공택지지구의 경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만큼 주변보다 시세가 저렴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신규 택지지정이 중단되면서 공공택지 내 분양되는 아파트의 경우 희소성마저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수도권 유망 공공택지지구로 손꼽히는 군포 송정지구에서 신규 아파트가 분양에 나선다. 군포 송정지구는 대야미동과 도마교동 일원에 조성되는 총 51만3587㎡ 규모로 조성된다. 조성이 완료되면 송정지구 내에는 약 1만여 명, 4000여 가구가 거주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송정지구 C1블록에 오는 23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일정에 돌입하는 '군포 송정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Ⅲ'는 지하 1층~지상 25층 총 8개 동, 전용면적 76·84㎡, 총 75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6㎡ 200가구 ▲84㎡ 550가구로 전 주택형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군포 송정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Ⅲ'는 송정지구 내 금강주택의 마지막 분양 아파트로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데다 공원, 학교 등이 인접해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먼저 단지 뒤편으로 약 1km에 달하는 힐링 둘레길이 조성될 계획이고 동간 간격을 최대 64m로 설계해 '숲세권' 아파트로 꾸며진다. 동간거리가 넓을수록 채광과 통풍은 물론 사생활 보호에도 좋다. 일부 가구에서는 구봉산 조망도 가능할 예정이다.

송정지구 내에는 크고 작은 근린공원도 조성될 계획이다. 최근 미세먼지, 황사 등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만큼 단지 인근에 잘 갖춰진 녹지 여건은 수요자들의 주거선호도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인근에는 반월호수, 왕송호수도 위치해 있다.

학군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도보권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부지가 위치해 있어 안전한 교육 환경을 갖췄다. 교통망도 장점이다. 군포 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고 남군포 IC를 이용해 광명~수원간 고속도로도 이동이 편리하다. 47번 국도도 가까워 수도권 서남부의 중심축으로 주목받고 있다.

산업단지가 가까워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손색이 없다. 단지와 약 2km거리에 약 28만7524㎡에 달하는 군포첨단산업단지가 준공예정이다. 산업단지에는 컴퓨터, 의료, 정밀, 전기장비, 지식기반서비스업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군포 송정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Ⅲ'는 단지를 냠향위주로 배치하고 최신 트렌드에 맞는 특화설계도 선보일 계획이다. 2차 분양 당시 수요자들의 호응이 높았던 방-방-거실-방-방 구조의 5베이 설계가 도입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안방에는 룸테라스 형태의 발코니가 설치될 계획이다. 이외에도 주방 팬트리, 광폭거실, 파우더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한편, 금강주택은 군포 송정지구에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1,2차를 성공적으로 분양 완료한 만큼 3차까지 공급이 완료되면, 금강주택은 군포 송정지구에서만 총 2000여 가구에 달하는 대단지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입주는 2019년 9월 말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