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값 오르고·미분양 줄고… 김포한강신도시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 주목
집값 오르고·미분양 줄고… 김포한강신도시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 주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6.1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도시철도·제2외곽순환도로 등 대형 교통호재 ‘수혜’

▲ 한강신도시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 투시도.

김포도시철도,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등 대형교통호재의 최대 수혜지역으로 떠오르는 김포 한강신도시 부동산시장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먼저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가장 눈에 띄는 교통호재는 김포도시철도 사업이다. 내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는 김포 한강신도시~김포공항역 간 23.7km 구간(10개 역)을 잇는 대중교통망으로 김포 양촌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운행된다.

공항철도와 지하철 5·9호선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을 이용하면 서울 마곡·여의도와 디지털미디어시티(DMC), 광화문 등 서울 주요지역으로의 이동이 한결 편리해진다.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호재도 주목된다. 제2외곽순환도로는 서울을 중심으로 김포와 동탄, 파주, 오산, 양주 등 수도권 주요 신도시와 인천을 연결하는 원 모양 도로다. 총 길이 263.4㎞에 12개 구간으로 나눠 사업이 진행 중인 가운데 기존에 개통한 봉담~동탄(17.8㎞), 남양평~양평(10.5㎞)구간에 이어 지난 3월 인천~김포 구간(28.88㎞)이 개통됐다.

인천~김포 구간은 경기 김포시 통진읍에서 인천시 중구 남항사거리를 잇는 노선이다. 국토교통부 등에 따르면 도로 개통 시 두 지역을 오가는 데 60여분 걸리던 시간이 30분대로 단축됐다.

이에 지난 3년 동안 미분양이 급속도로 줄고 있음은 물론 아파트값도 상승세를 보이는 등 김포, 청라 분양시장의 분위기도 뜨거워지는 추세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 2015년 말 김포시 미분양은 3,000가구에 육박했다. 하지만 분위기가 달라지기 시작해 올해 3월 말 기준 미분양은 88가구, 현재는 약 35가구로 나타났다.

특히 이들 지역은 집값상승률도 가파르다. KB부동산에 따르면 김포시는 최근 3년간 아파트 값이 약 1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수도권 평균인 10%를 웃돌았다. 청라국제도시도 마찬가지다. 같은 기간 약 9% 상승했다.

업계 관계자는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수요자라면 대형 교통호재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개선돼 미래 가치가 높은 김포, 청라 등을 눈여겨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처럼 분양시장에서 각종 교통호재로 미래가치가 예상되는 김포한강신도시에 관심이 치솟는 가운데 중흥건설의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가 분양 중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단지는 김포신도시 Ac-9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6층 15개동 규모다.

단지 구성은 △전용 100㎡ 76가구 △전용 107㎡ 679가구 △전용 112㎡ 252가구 등 총 1,007가구로 중대형 평형 위주로 조성된다. 현재 분양전환대상 선착순 동·호 지정 신규모집이 한창이다.

이곳은 오는 2018년 김포도시철도 개통 시 단지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장기역(2018년 하반기 개통) 이용이 가능해 유일무이한 교통체계를 확립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48번 국도가 지나며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김포한강로까지 차량으로 5분 내 진입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 여의도, 신촌, 당산역 김포공항으로 가는 광역버스도 다수 정차해 대중교통도 편리하다

단지는 채광과 일조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 세대 남향위주 단지로 배치했으며, 4-Bay구조(일부 제외) 특화설계가 적용돼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필로티 공간으로 옥외 경관과 보행동선을 확보했다.

교육인프라도 풍부하다. 푸른솔초등학교(혁신공감학교)와 푸른솔중학교(혁신학교)가 단지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학주근접형 아파트이며 인근에 장기초·중교 및 고창초·중교가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옆에 수변공원이 자리하며 청송마을 장기지구의 교육,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어린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과 실버세대를 위한 실버룸(노인정)도 마련돼 있다. 이밖에 수변공원을 통해 산책, 조깅 등을 즐길 수 있는 환경도 갖췄다.

김포신도시 아파트 중 유일하게 조성된 실내수영장(25m×4레인)도 주목된다. 여기에 요가·필라테스를 할 수 있는 GX룸을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연습장·피트니스센터 등 각종 운동시설과 DVD룸·독서실·문고 등이 있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커뮤니티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