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프리미엄 갖춘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이달분양
역세권 프리미엄 갖춘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이달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6.1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정역 바로 앞 초역세권… 전용 51~84㎡ 2,586가구 선보여

▲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투시도.

부동산 시장 내 스테디셀러로 불리는 역세권 프리미엄이 올봄 성수기에도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역세권이란 지하철역을 기반으로 쇼핑, 문화, 주거, 편의시설이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개발되는 만큼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우선 역을 중심으로 버스 등 대중교통시설이 조성돼 지역 내 이동이 편리하며, 그 주변에는 도로나 공원 등 기반시설을 포함해 각종 상업, 문화시설 등도 두루 갖춰지게 된다.

또한, 역세권에 위치한 아파트는 지역 내에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아 분양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게 된다. 역세권 특수를 누릴 수 있는 만큼 높은 집값 형성에도 유리해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평가를 받는다.

역세권 여부에 따라 청약률 및 실거래가도 크게 좌우된다. 지하철 7호선 보라매역 앞에 위치한 '보라매 SK VIEW'의 경우 청약 1순위 당해 접수 결과 평균 27.7대 1, 최고 106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 마감에 성공했으며, KTX 광주송정역 역세권에 위치한 '광주 송정KTX 2차 우방아이유쉘' 역시 최고 10.35대 1로 전 타입 마감했다.

역세권과 비역세권 간의 시세 차이도 확연하다. 국토부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신분당선 판교역 앞에 위치한 '판교푸르지오그랑블' 전용 117㎡는 올해 1분기 12억8000만~14억7000만원에 거래된 반면 비역세권인 '판교원마을11단지 휴먼시아힐스테이트' 전용 118㎡는 9억1500만~9억4500만원에 거래됐다. 비슷한 면적이지만 역세권 여부에 따라 최대 5억원 이상 격차가 난 셈이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역세권 여부는 추후 시세에 큰 영향을 미칠뿐더러, 실거주는 물론 투자시 모두 고려해봐야 하는 요소다"라며 "역세권에 위치한 아파트의 경우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 각광받는 경우가 많은 만큼 앞으로도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주)효성·진흥기업이 수도권 전철 1호선 두정역 바로 앞 황금부지에 매머드급 대단지 공급을 예고해 눈길을 모은다.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일원에 위치한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3층, 16개동, 전용 51~84㎡로 구성된 총 2,586가구 규모의 단지다.

특히,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두정역 바로 앞 부지에 위치하며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두정역을 이용할 경우 아산, 평택권까지 10분대, 수원, 병점권까지 40분대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큰 강점이다.

이와 더불어 단지 앞을 지나는 삼성대로, 동서대로를 통해 천안유통단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일반산업단지 등까지 10분대 접근할 수 있으며, 천안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에도 수월하다.

뿐만 아니라 두정역 중심으로 위치하고 있는 롯데마트, 메가박스, 먹자골목, 성정공원 등 쇼핑부터 문화, 여가까지 고루 갖춘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생활권 내에 약 10개 내외의 학교가 위치하고 있다는 점 역시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는다.

'두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에는 전 세대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되는 것은 물론 알파룸, 드레스룸 등 특화설계도 적용될 예정이다. 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 전 세대 구성되며, 그 중 전용 59㎡ 이하 소형 면적이 70%에 달하면서 높은 투자가치로 주목 받고 있다.

1층 및 최상층의 경우 다락방이 제공되며, 일부 타입의 경우 쉐어하우스로 선택할 수 있어 투자상품으로서도 높은 가치를 가진다. 실제로 천안시 차암동에 위치한 '천안 효성해링턴플레이스'의 분양 당시 다락방 갖춘 1층 매물에 2천만원 수준의 프리미엄이 붙은 사례도 있다. '두정역효성해링턴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은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한편, ㈜효성·진흥기업은 아산 지역에 위치한 '배방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전용 59~136㎡, 총 557세대 규모이며 지역 내 최초로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를 도입했다. 수도권 전철 1호선 배방역이 가깝고, 교육여건 및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