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필리핀 클락서 최고급 아파트 ‘더샵 클락힐즈’ 분양
포스코건설, 필리핀 클락서 최고급 아파트 ‘더샵 클락힐즈’ 분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6.0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락국제공항 단지서 5km.천혜의 자연환경.개발호재 풍부 ‘관심’

클락, 20년간 강력범죄발생률 ‘제로’… 대통령 직속관리로 철저한 보안
유해환경 관리해 미세먼지로부터 ‘안전’… 풍부한 생활인프라까지 갖춰

▲ 포스코건설이 클락 주거지역에서 분양하는 최고급 아파트 ‘더샵 클락힐즈’는 포스코건설 해외분양 ‘1호’ 프로젝트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은 더샵 클락힐즈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포스코건설이 필리핀 ‘클락자유경제구역(Clark Freeport Zone:CFZ)’ 주거지역에서 최고급 아파트(콘도미니움) ‘더샵 클락힐즈’를 분양,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1층 5개동, Studio, 1~4Bed, Pent 타입으로 총 508세대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는 인피니티 풀, 워터필드, 선셋데크, 비즈니스 센터, 피트니스&사우나, 도서관, 카페테리아, 퍼팅그린, 킨포크 가든 등 리조트급 커뮤니티시설들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클락 주거중심지역에 위치해 있어 교통, 교육, 편의 등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에서 약 5km 거리에는 클락국제공항이 있으며, 레이디얼로드8(고속도로)를 통해 수도 마닐라까지 1시간 30분, 클락과 함께 특수 경제구역으로 지정된 ‘수빅’(과거 美해군기지가 있었던 지역)까지 고속도로를 통해 차로 30분이면 닿을 수 있다. 클락국제공항은 국내에서 하루 4개의 직항노선이 운행돼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곳이다.

또한 클락의 대표적인 골프클럽인 미모사골프클럽(36홀)과 썬밸리골프클럽(36홀)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세인트폴 국제학교, 필리핀 과학고, 안테네오 경영대학원, 필리핀대학 클락캠퍼스 등의 교육시설도 반경 5㎞ 이내에 자리잡고 있다.

이와 함께 에어포스 시티병원, 여성의료원, 폰타나 레저파크 앤드 카지노, SM시티 몰 등 의료, 레저,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 단지는 해발 235m의 언덕에 위치해 있어 일년 내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 일부 세대에서는 골프장 조망이 가능하고, 주변에 타운하우스 및 풀빌라 등 저층 주거시설이 계획돼 있어 탁 트인 천혜의 자연환경을 감상할 수 있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클락의 배후도시로 분당신도시 6배 규모의 ‘클락그린시티’ 개발이 진행 중이다. 이 곳은 112만 주민과 800여명의 직원들이 상주하게 되는 친환경 주거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018년에는 클락썬밸리 리조트 내 명문 국제학교인 ‘싱가포르 스쿨 클락’이 개교할 예정이고, 5월에는 4만7,000㎡ 규모의 A등급 오피스 공간과 1만㎡의 리테일 공간으로 구성된 GGLC(Global Gateway Logistics City) 상업용 빌딩 2곳이 준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2019년까지 클락국제공항이 연간 800만명을 수용할 수 있게 확장될 예정이며, 클락에서 마닐라 상업중심지구까지 50분대 주파할 수 있는 고속철도 공사가 추진 중에 있다.

한편 지난 20년간 강력범죄 발생률 0%를 기록하고 있는 필리핀 내 ‘클락경제자유구역’은 대통령직속기관인 ‘클락개발공사(Clark Development Cooperation:CDC)’가 지역을 직접 관할해 어느 지역보다도 높은 안전을 자랑, 서울보다 더 안전한 도시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필리핀 클락은 인천국제공항에서 4시간 이내에 이동이 가능하며, 필리핀에서 가장 큰 섬인 루손섬에 위치해 있다. 지난 1991년 11월까지 89년간 美공군기지가 있었던 지역인 만큼 미군이 건설해 놓은 공항과 도로, 골프장, 위락시설, 주거시설 등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또한 도시 전체가 담으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5개의 게이트를 통해서만 출입이 가능하다. 여기에 게이트마다 검문을 통과해야 하고, 24시간 경찰이 교대근무를 하기 때문에 철저한 보안을 자랑한다.

강력범죄 제로도시 뿐만이 아닌 클락개발공사에서 도시관리까지 담당해 유해시설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어 매연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청정도시로 최근 국내에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생한 만큼 깨끗한 공기를 마시기 어려운 상황에서 클락은 최적의 대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같은 환경으로 클락은 필리핀 루손섬 내 방문관광객 1위 도시로 관광객의 31%가 매년 이 곳을 찾고 있으며, 연 40만명의 한국 관광객이 방문할 만큼 인기가 높은 지역이다. 여기에 요코하마타이어,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반도체 공장), 풍산금속, STS반도체 등 823개 기업체(2015년 기준)가 기업활동을 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필리핀 민다나오 지역에 계엄령이 선포되면서 필리핀 치안에 대한 문제가 다시 거론되고 있지만 클락의 경우 이와는 관계없는 치안도시로 안심할 수 있다”며 “여기에 클락에서도 가장 중심지에 조성되는 더샵 클락힐즈는 포스코건설의 첫 번째 해외분양단지로 높은 안정성까지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372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