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주거단지 '검단사거리역 건영 아모리움' 관심
프리미엄 주거단지 '검단사거리역 건영 아모리움' 관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6.0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한 교통·쾌적한 주거환경·명문학군·중소형 평면 갖춰

▲ 검단사거리역 건영 아모리움 투시도.

(가칭)마전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는 '검단사거리역 건영 아모리움'이 주거와 미래가치를 누리는 8가지 프리미엄을 앞세워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과 역세권 프리미엄으로 순조롭게 조합원을 모집중인 이 단지는 인천시 서구 마전동 212-1번지 일원에 조성된다. 지하 1층~지상 12층, 15개동, 총 705세대(예정) 규모로, 수요자 선호도 높은 59~84㎡로 구성된다.

검단 마전지구는 뛰어난 입지와 배후수요로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택지지구다. 마전지구는 바로 옆 340만평 규모의 인천검단신도시의 특급수혜지역으로, 인천시 서구 원당, 당하, 마전, 불로동 일대 1,120만㎡에 조성되며, 2023년경 약 18만명이 입주할 예정으로 마전지구로 인구유입이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마전 택지지구에 들어서는 '검단사거리역 건영 아모리움'은 도보역세권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확보된 알짜 단지다. 인천지하철 2호선 검단사거리역 도보역세권과 공항철도 검암역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을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특히 '검단사거리역 건영 아모리움'은 검단사거리역과 도보거리에 위치해 더욱 기대감이 높다. 또한, 시외버스정류장 및 걸포IC, 김포IC, 청라IC를 통한 광역 교통망도 확보해 이동이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장점 중 하나다. 도보권에 검단초, 금곡초, 능내초, 검단중, 마전고, 검단고 등이 위치하며, 검단도서관과 검단사거리의 학원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명문 교육 인프라가 조성돼 있다. 또한 하나로마트,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이마트 등의 쇼핑문화시설과 검단먹거리타운, 우체국, 복지센터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더불어, 지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가현산 등산로가 단지 바로 옆에서 출발하며, 토당산, 큰짝산, 능내공원 등 단지 인근으로 산과 공원이 위치해 있다. 경인 아라뱃길, 수향8경을 비롯해 국내 최대 환경문화테마공원인 드림파크도 인접해 쾌적한 힐링타운으로의 면모도 갖추고 있다.

'검단사거리역 건영 아모리움'은 4Bay구조의 혁신적인 설계뿐만 아니라, 15개동 모두의 최상층에 타입별로 다락방이 조성된다. 아이들의 플레이룸, 가족 시에터룸, 게스트룸 등 입주자의 재량에 따라 다양한 공간구성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고 향후 '다락방'이라는 희소성으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전용 59㎡에는 2개 층으로 구성된 펜트하우스도 3개동 최상층에 공급될 예정이다. 아울러 넉넉한 동간거리와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작은 도서관, 입주민 커뮤니티시설 등을 갖춘 알짜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사업진행 관계자는 "검단사거리역 건영 아모리움은 600만원대로 공급되는 역세권 아파트로, 검단마전지구 내에서도 뛰어난 입지에 위치한 알짜 단지에 파격적인 가격으로 추후 시세차익도 기대되며, 오픈 전부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신탁이 자금관리를 하고 택지지구 내에 조성돼 사업안전성이 보장되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1차~8차)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