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학세권 갖춘 '목감역 이지움 더테라스 2차' 관심
역세권·학세권 갖춘 '목감역 이지움 더테라스 2차' 관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6.05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감역 도보 3분 거리 초역세권 입지·항아리상권 갖춰

▲ 목감역 이지움 더테라스 2차 투시도.

경기 시흥시 목감지구의 더블역세권의 입지에 유치원과 초·중학교 등 학세권 입지까지 갖춘 오피스텔 및 상가가 분양중에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목감역 이지움 더테라스 2차'는 목감역이 도보 3분 거리의 초역세권의 입지로 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고, KTX광명역과도 가까워 더블역세권의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더블 역세권 상가일 경우, 단일 역세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지하철 이용 인구가 많아 일반적으로 더 많은 유동인구를 배후수요로 흡수 할 수 있어 그 가치가 보다 높게 평가된다.

여기에 '목감역 이지움 더테라스 2차'는 조남 유·초·중학교의 학세권의 입지까지 갖춘 '금상첨화'의 입지를 갖췄다는 평이다.

이 단지는 목감역세권에 위치하며, 인근 학교와도 가까워 단지가 위치한 목감택지지구 1만2000여 세대의 수요를 흡수하는 프리미엄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목감역과 스쿨존 사이에 위치한 항아리 상권을 갖추고 있어 유동인구와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단지는 역세권, 학세권의 뛰어난 입지를 바탕으로 한 MD구성을 통해 인구 유입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목감역 이지움 더테라스 2차'는 인근 수요에 맞는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 등 니즈에 맞는 다양한 업종으로 상가를 구성할 예정이다. 학원, 병·의원과 더불어 식당, 키즈, 뷰티 등 편의시설과 문화시설 등을 두루 구성해 인근 거주민과 유동인구를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강남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강남으로 30분대면 이동이 가능하고, 수원광명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등의 광역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목감역 이지움 더테라스 2차는 역세권 오피스텔·상가인 만큼 편리한 교통은 물론이며, 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로 상권 조성이 활발해 공실률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 시킬 수 있다"며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시세 형성에도 유리해 시세차익을 노려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계성종합건설이 경기도 시흥시 목감동 7-2, 7-3블록에 짓는 '목감역 이지움 더테라스 2차'는 오피스텔과 상가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지하 4층~지상 7층, 전용면적 31~47㎡, 총 63실 규모로 들어서며, 상업시설은 88실로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