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물속 연결 ‘수중승강기’ 개발된다
지상․물속 연결 ‘수중승강기’ 개발된다
  • 하종숙
  • 승인 2009.09.2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관원, 조선기자재硏과 손잡고 차세대 승강기 개발 박차

4대강 그린수송시스템에 수중승강기.녹색승강기 접목 기대

지상에서는 물론 물속까지 자유롭게 이동하고 여행할 수 있는 ‘수중승강기’ 개발이 본격화됐다.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김남덕)은 지난 23일 한국조선기자재연구원(원장 김기정) 녹산연구원 세미나실에서 두기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차세대 기술인 ‘수중승강기’ 공동 개발에 나섰다.

 

승관원과 조선기자재연구원이 손잡고 지상과 물속을 연결하는 수중승강기 개발에 나섰다.<사진은 김남덕 승관원장(사진 왼쪽서 5번째)이 업무협약 체결후 양 기관 관계자들과 포즈를 취했다.>

 

또한 승관원은 향후 미래 성장잠재력이 높은 크루즈 선박용 승강기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공동프로젝트도 병행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체결로 4대강 정비사업 중 하나인 ‘그린 수송시스템 프로젝트’ 참여는 물론 두기관이 갖고 있는 상호 시험설비 인프라를 공유, 다양한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다.

특히 승관원은 이번 협약으로 현재 미개척분야인 수중승강기의 원천기술 확보는 물론, 초기 시장선점을 통해 관련기업들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승관원은 전략적 신성장 그린기술개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녹색승강기'와 이번 '수중승강기' 개발이 완료되면 저탄소 녹색기반을 조성하는데 일익을 담당할 것이란 분석이다.

승관원 김남덕 원장은 “기술융합은 미래의 트렌드로 이미 우리 생활속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상으로 이번 조선과 승강기 기술이 결합, ‘수중승강기’ 공동개발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차세대 신기술, 신제품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하종숙 기자 hjs@c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