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KoELSA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승강기안전공단, ‘KoELSA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5.19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대학생 15명 구성… 참신한 승강기 관련 SNS 컨텐츠 제작

공단, 승강기안전 문화 확산 및 대국민 소통 강화 주력

▲ 승강기안전공단이 19일 ‘제1기 KOELSA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승강기안전 문화 확산 및 대국민 소통 강화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 실천에 주력하고 있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백낙문/이하 공단)이 대학생 기자단을 운용, 젊은 감각을 활용한 승강기안전 문화 확산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공단은 19일 공단본부 대회의실에서 ‘KoELSA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기자단은 취재‧사진‧영상 등 3개 부문에 모두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서울을 비롯해 대구, 전주, 경남 등 전국에서 지원해 1차 서류전형과 2차 전화인터뷰 등을 통해 최종 선발됐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KoELSA 대학생 기자단’은 앞으로 승강기안전공단 관련 소식과 승강기 안전 이용문화 확산, 승강기 산업 등에 대한 내용을 취재해 기사, 카드뉴스, UCC,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해 공단 SNS와 국내 유일의 승강기 안전 정보지인 공단 사외보 ‘EL-Safe’에 게재한다.

공단은 이날 발대식과 함께 임명장 수여식을 갖고 오후에는 신문사 현직 데스크를 강사로 초빙해 취재 및 기사작성 요령과 사진촬영 교육을 실시했다.

KoELSA 대학생 기자단 최하은(23‧동국대학교 4년)양은 “국내 유일의 승강기 안전 전문기관인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KoELSA 대학생 기자단’에 선발, 활동하게 돼 기쁘다”며 “승강기 안전문화 확산과 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 취재해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