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 제일풍경채센트럴' 단지 내 상가 24일 분양
'고덕 제일풍경채센트럴' 단지 내 상가 24일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5.19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수도권 최고 청약경쟁률 기록… 내정가격 공개경쟁입찰 실시

▲ 고덕 제일풍경채센트럴 조감도.

제일건설(주)은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공급한 '고덕국제신도시 A17블록 제일풍경채센트럴'의 단지 내 상가를 오는 24일 공급할 예정이다. 상가는 지상 1층~지상 2층 총 26개 점포, 전용면적 30~91㎡로 구성됐다.

제일건설(주)이 공급하는 이 상가는 지난 3월 올해 수도권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된 '고덕국제신도시 A17블록 제일풍경채센트럴'의 후속 분양물량으로 1022가구 대단지 고정수요를 확보한 독점상권이다.

주변 1만여 세대 아파트 단지 중심에 위치하며, 유치원·초·중·고교 위치에 따른 통학수요 등 풍부한 유동인구까지 확보했다. 또, 중심상권지구와 인접해 있고 초기 분양물량인 만큼 향후 고덕국제화계획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권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고덕국제화계획지구는 삼성전자가 15조원이 넘는 비용을 투자해 개발중인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이 위치한다. 올해 본격 가동되면 41조원의 경제효과와 15만명의 고용창출이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1022가구의 대단지 고정수요와 삼성전자 배후수요로 아파트 분양 당시부터 상가분양에 대한 문의가 계속 이어졌다"며 "하루 수십통씩 문의전화가 오고 있는 상황으로 아파트 조기 완판에 이어 상가 분양 역시 빠른 기간 내 완판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덕국제신도시 A17블록 제일풍경채센트럴' 단지 내 상가는 오는 24일(수) 내정가 공개 경쟁입찰(총액제)을 통해 공급할 예정이다. 입찰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소재 모델하우스에서 진행되며 상담이 진행 중이다.

한편, 이 상가의 인근에 위치한 '고덕 파라곤단지 내 상가'는 지난 3월 공급 당시 39개 점포 중 33개 점포가 평균 낙찰률 153%, 최고 227% 낙찰률을 기록하며 고덕신도시 내 상가의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