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닥, 수입차 경정비서비스 라인업 ‘강화’···인증규격 맞춤형 엔진오일 교환 ‘눈길’
카닥, 수입차 경정비서비스 라인업 ‘강화’···인증규격 맞춤형 엔진오일 교환 ‘눈길’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7.05.1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닥테그샵, 수입차 제조사 권고 따라 신규 서비스 출시···안전 운전문화 전파 앞장

▲ 이준노 카닥 대표가 18일 분당에 위치한 카닥 테크샵인 '엠페스트'에서 카닥 테크샵 새단장을 기념해 수입차 제조사 인증 규격 엔진오일 사용으로 차량 안전관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대표 자동차 O2O 서비스 업체 카닥(cardoc, 대표 이준노)이 수입차 경정비 서비스인 ‘카닥 테크샵(cardoc TECHSHOP)’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와 더불어 수입차 제조사 인증 규격 엔진오일 사용을 통해 차량 안전관리를 권장하는 캠페인도 진행한다.

지난해 11월 문을 연 카닥 테크샵은 수입차에 호환되는 엔진오일, 오일필터 등의 소모품 교환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수입차 오너 운전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운전자가 실시간 모바일 예약 시스템에 접속해, 빠르고 간편하게 원하는 시간에 예약, 정비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해 호평을 이끌어 냈다.

최근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는 안전 운행을 위해 매뉴얼에 제시된 제조사 인증규격에 맞는 엔진오일을 반드시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나섰다. 엔진 구조와 방식에 따라 적절한 윤활유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심각한 엔진계통 결함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카닥 테크샵은 각 수입차 제조사에서 요구하는 최신규격 엔진오일 교환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 스펙에 맞는 엔진오일을 사용함으로써 안전한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다. 

특히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볼트로닉에 특별 주문한 최신 규격 인증 엔진오일인 ‘볼트로닉MDPF 5W30’과 유럽 프리미엄 말레(MAHLE)사의 오일필터, 에어필터, 공임비까지 포함된 실속 패키지를 국내 최저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카닥 테크샵(cardoc TECHSHOP)’이 수입차 개별 브랜드에 맞는 매칭 경정비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무엇보다 운전자가 믿을 수 있는 수입차 경정비 전문업체를 일일이 찾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실력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업체를 연결해 준다. 카닥 앱을 통한 실시간 정비 예약기능을 제공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방법은 단순하다. 먼저 카닥 앱에 접속해 카닥 테크샵 서비스를 실행한다. 이후 간단한 차량정보를 입력하면 해당 수입차 제조사 규격에 정확히 맞는 엔진오일과 필터가 자동으로 매칭된다.

실시간으로 패키지 구성 품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패키지 예상 결제금액도 알 수 있다. 여기에 공임비를 포함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실시간 예약을 할 수 있어 편리함이 극대화됐다.

이준노 카닥 대표는 "최근 독일 제조사를 중심으로 제조사별 자사 엔진오일 인증규격을 따로 운용할 정도로 스펙에 맞는 엔진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한 드라이빙과 직결된다”며 “새롭게 단장한 카닥 테크샵을 바탕으로 한층 혁신적인 자동차 O2O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닥은 새단장한 카닥 테크샵을 기념해 엔진오일 교환 고객을 대상으로 3만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