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라이프 실현… 한강신도시 '라피아노' 견본주택 18일 개관
힐링라이프 실현… 한강신도시 '라피아노' 견본주택 18일 개관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5.1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도시철도·제2외곽순환도로 개통예정… 사통팔달 교통망 ‘호재’

▲ 라피아노 조감도.

스트리트몰 라비드퐁네프, 이마트 에브리데이, CGV 등 편리한 생활인프라 갖춰

분양시장에서 실수요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는 입지다. 사통팔달 교통망과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구축돼 '노른자 입지'를 갖춘 단지는 주거 편의성이 높아 분양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는 스테디셀러 상품이다.

부동산114 자료의 1분기 청약경쟁률 통계에 따르면 1분기(1월~3월)에 공급된 총 76개 단지 중 청약경쟁률이 10위권 내에 드는 단지는 고덕국제신도시, 동탄2신도시, 의왕시 학의동 등 편리한 교통망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갖춰 우수한 입지를 자랑하는 곳에 위치했다.

눈 여겨 볼 도시는 김포한강신도시다. 이 지역은 우수한 교통환경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며 우수한 주거지로 거듭나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김포도시철도,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이 예정되어 있고 공공시설 및 쇼핑시설과 같은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 분양하는 단지마다 완판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 GS건설이 지난 2월 한강신도시에 선보인 단독주택 단지 '자이더빌리지'는 전체 525가구 모집에 총 1만 7171건이 접수돼 평균 33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계약 나흘만에 완판됐다.

또 우방건설이 지난해 12월 김포한강신도시 걸포2지구에서 분양한 '걸포북변역 우방아이유쉘' 540가구는 분양한지 한달 만에 계약이 완료돼 실거주자들에게 김포한강신도시가 주거편의성이 높은 지역으로 주목받는 곳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미국발 금리인상과 대출규제 등 악재가 많은 분양시장에서 노른자 입지를 갖춘 곳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며 "특히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춰 서울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김포한강신도시의 인기는 꾸준히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한강신도시가 노른자 입지로 떠오르는 가운데 (주)태영건설이 시공하는 블록형 단독주택 '라피아노'가 김포 한강신도시내에서도 주거 선호도 높은 운양동에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건축사 조성욱 소장이 설계를 맡았고 희림건축의 중견 건축사 김우일 부사장이 자문에 참여했다.

'라피아노'의 전반적인 설계를 담당한 조성욱 건축사는 홍익대 건축학과를 졸업한 후 약 20년 가까이 다양한 건축 프로젝트를 담당한 베테랑이다. 무이동, 사이집, 반석헌 등 다양한 주택 작업들을 진행했으며, 2012년에는 무이동으로 경기도 건축상 특별상을 수상해 실력을 인정받았다.

무이동은 완공되기 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 받았던 곳으로, 이곳에 거주하고 있는 그는 노르웨이, 싱가포르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후 가치 있는 주거 공간에 대한 탐구를 시작했다고 한다.

또 노르웨이 태생으로 현재 카우니스테의 수석 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비에른루네 리((Bjorn Rune Lie)가 '라피아노'의 특화 디자이너로 참여했다. 북유럽을 대표하는 디자이너로 정통 북유럽 스타일을 구현할 것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라피아노'가 들어서는 김포한강신도시 운양지구는 올림픽대로를 통해 서울 접근이 용이하고 초역세권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곳이다. 또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구축돼 한강신도시 최고의 입지로 손꼽힌다.

김포 양촌역에서 김포공항까지 운행될 예정인 김포도시철도가 내년 말 개통을 앞두고 있다. 개통될 경우 김포공항까지 약 20분대, 상암 DMC와 마곡지구까지 약 30분대, 서울역과 여의도까지 약 40분대, 강남권까지는 약 1시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 올해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김포 구간이 개통되면 인천, 수원, 동탄 등으로 접근이 용이해 광역교통망이 형성될 예정이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자랑한다. 프랑스 파리의 풍경을 모티브로한 테라스형 스트리트몰인 라비드퐁네프, 이마트 에브리데이, CGV 등 쇼핑 문화 시설이 단지에 인접해있고 롯데마트도 들어설 예정이다. 운양동 주민센터, 경찰서 등 공공시설과 대형병원, 김포생활체육관 등도 인근에 있다.

'라피아노'는 타입별로 다양한 특화공간을 제공한다. 수요자의 입맛에 따라 SUNKEN(썬큰), Terrace(테라스), Roof Garden(옥상정원), Basement(베이스먼트), Courtyard(중정) 총 다섯 가지 공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라피아노'는 공간특화 설계를 통해 높은 공간활용도를 선보인다. 서비스 면적을 포함한 실사용 면적이 최고 200㎡에 달해 실용성을 중시하는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는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한강신도시 R3-16~20블록에 들어설 예정이며 총 174가구로 계획되어 있다. 견본주택은 오늘(18일)경기도 김포시 운양역(예정) 인근에 개관할 예정이다.